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히든 챔피언 ‘메인부스(MAIN BOOTH)’

2020-04-15 이은수 기자 les@fi.co.kr




1020 MZ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 ‘메인부스’. ‘메인부스’는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콜래보레이션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15년에 론칭한 ‘메인부스’는 유니섹스 캐주얼을 표방, 매 시즌 새로운 테마의 이야기를 전달한다. 특히 베이직하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은 아이템들을 제안해 주목을 받고 있다.



Growth
콜래보레이션의 강자라 불리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메인부스’는 2016년 10억원의 매출을 시작으로 2017년 16억원, 2018년 20억원, 지난해에는 4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자신만의 색깔을 고수하다가 2017년 중국 배우 주걸륜과 디자인 콜래보레이션을 진행, 이후 대만 PLAIN-ME, 이랜드 스파오, 디즈니 토이스토리와의 협업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올해는 캐릭터 라이선스 신규 브랜드 ‘그로어(GROWER)’를 론칭, 두 배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Competitiveness


’메인부스’만의 스타일 돋보여
‘메인부스’는 일상에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데일리룩을 선보이고 있다. 캐릭터와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프린팅이나 컬러, 패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베이직 한 디자인을 위트 있게 풀어내 주목을 받고 있다. 캐릭터 플레이는 물론 그래픽과 콘셉에 자신있는 ‘메인부스’는 콜래보레이션 작업에도 브랜드의 색을 잃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여 진행, 모두 좋은 성과를 얻었다. 


콜래보레이션 강자
‘메인부스’는 콜래보레이션의 강자로 불릴 정도다. 특히 2018년 스파오와의 협업으로 대중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기 시작했다. 베이직 SPA 스파오에 ‘메인부스’만의 색깔을 접목시킨 컬렉션은 남성은 물론 여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20SS 시즌에는 디즈니와 협업해 또 한번의 열풍을 예고한다.


Plan
‘메인부스’는 빈티지한 캐주얼 무드 속에서 시즌마다 컬러에 변화를 주고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아이템을 전개한다. 독특하고 팝한 ‘메인부스’만의 컬러와 패턴으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20SS 컬렉션은 동화의 한 장면들을 상상하며 만들어낸 스토리로 그래픽과 타이포그래픽으로로 다양하게 그려냈다.

Collection
‘메인부스’는 올해도 콜래보레이션에 집중, 디즈니를 비롯해 유니버셜스튜디오 등과의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국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국내 온/오프라인 면세점에 입점하며 중국 세일즈 강화를 위해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웨이보, 샤오홍슈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 라이선스 신규 브랜드 ‘그로어’를 론칭, 문구류, 생활용품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라인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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