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받는 전문 경영인 6인
최근 몇 년간 패션 경기가 어려웠음에도 불구 매출 신장을 이룬 브랜드들이 눈에 띄고 있다. 그만큼 이들 브랜드를 이끌고 있는 전문 경영인들의 주가도 치솟고 있다. 대표적으로 ‘휠라’의 부활을 주도한 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 한섬의 김형종 대표, ‘NBA’와 ‘LPGA’ 등을 진두지휘하고...
2018-02-15 816호
‘2018 인디브랜드페어’, 6월 20일 개막
연 1회, 시즌리스 콘셉트로… 6월20~21일 SETEC서 개최‘인디브랜드페어’가 올해부터 시즌리스로 콘셉트를 변경, 연간 1회 개최된다. 이에 따라 올해 행사는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 간 서울무역전시장(SETEC) 1관에서 열릴 예정으로, 이달 26일부터 4월 3일까지 ...
2018-02-15 816호
캐나다 프리미엄 가죽 ‘라마크’, 국내 진출
사이먼 삭스 대표 방한…“한국은 ‘라마크’의 첫 라이선스 진출 국, 기대 크다”캐나다 프리미엄 레더 브랜드 ‘라마크(LAMARQUE)’가 국내 진출한다. 5일 사이먼 삭스 대표가 방한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에서 기자간담회를 연 ‘라마크’는 직수입과 라이선스를 계획 중이며 현재 국내 전개를...
2018-02-15 816호
왕시엔밍 중국 ‘파라모’ 대표
‘파라모’ 중국 패션 워킹화 출시…한국기업 제휴 희망‘파라모(PARAMO)’가 패션성과 기능성을 갖춘 ‘레드 라벨’을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브랜드는 3년전 캐릭터 강한 패션 구두인 ‘파라모 블랙’을 출시하며 주목받았으며, 최근에는 패셔너블한 워킹화를 전문으로 한 ‘파라모 레드’를...
2018-02-15 816호
박준형 알에이지랩 대표
모자 브랜드 ‘씨루틴’을 전개하는 알에이지랩은 지난해 말 프린팅 기계를 도입했다. 이달 초에는 2대를 더 구입해 아직 규모는 작지만 자체적으로 프린팅 공장을 갖췄다. ‘씨루틴’은 론칭 2년차에 접어든 젊은 브랜드이지만 이처럼 제조 공정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강소 브랜드다.이 같은...
2018-02-15 816호
박준성 부건에프엔씨 대표
박준성 부건에프엔씨 대표“해외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 만이 글로벌화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을 타깃으로는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진 왕홍을 영입해 그들이 사업을 키울 수 있도록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는 것이죠. 우리가 경험한 ‘임블리’의 성공 시스템을 수출할 겁니다...
2018-02-15 816호
박훈 커머스랩 신사업 & 브랜드 랩 본부장
이랜드, 데코앤이 등을 거치며 17년 간 패션업계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박훈 본부장은 올 초 커머스랩에 합류했다. 그는 “패션 브랜드들이 미래성장을 좌우하는 옴니채널에서 승자가 되길 바란다”며 “커머스랩이 그 역할을 해내겠다”고 의욕을 보였다.박훈 커머스랩 신사업 &a...
2018-02-15 816호
패션과 IT의 만남 ‘옴니채널’ 바람이 분다
IT 기술이 침체된 패션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바일을 하나로 묶는 ‘옴니채널’이 부상하면서 오프라인 위주의 기존 패션유통 시장이 일대 격변기를 맞고 있는 것이다. 옴니채널은 온라인과 모바일, 오프라인을 하나의 유기적인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
2018-02-15 8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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