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피커스포츠, ‘피커키즈’로 라이프스타일 시장 진출
피커스포츠가 아동복 브랜드 ‘피커키즈(PEAK KIDS)’를 출시하며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시장에 진출한다.지난 9월 11일 ‘피커키즈’ 정식 론칭과 함께 진행한 수주회에서는 프로스포츠, 종합운동, 라이프스타일, 패션스포츠 등 4개 라인에서 200여개의 신제품이 선보였다. 수주회의 프리오...
2018-10-15 830호
<중국> 웨이거나스, ‘티니위니’ 인수 후 시너지 창출
웨이거나스(VGRASS)가 ‘티니위니’ 인수 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중국 패션기업 웨이거나스가 최근 발표한 실적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이 13억8000만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48.3%나 증가한 것이다. 순익 또한 1억1700만 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162.9% 늘었다.웨...
2018-10-15 830호
<중국> ‘타이핑냐오 X 봉황자전거’ 콜래보레이션
패션 콜래보레이션이 이종업계의 브랜드의 이미지 메이킹에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중국 패션계에서도 다른 업종과의 콜래보레이션 사례가 늘고 있다. 최근 타이핑냐오(PEACEBIRD)는 상하이봉황자전거와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봉황자전거의 로고가 타이핑냐오의 디자이너의 손을 거쳐...
2018-10-15 830호
<중국> ‘갭’ ‘안나이얼’ 재고 문제 부각
중국 아동복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브랜드 전개에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매년 기록을 경신하며 승승장구하는 몇몇 브랜드, 야심차게 아동복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고 투자를 늘려가는 브랜드와 사뭇 대조되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 ‘갭’ 안전문제로 블랙차트 등재글로벌 패션브...
2018-10-15 830호
<중국> ‘장다이X디즈니’ 하루에 22만건 판매
장다이가 하루에 22만건을 판매하며 그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중국 유명 왕홍 장다이는 최근 디즈니와 첫 번째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디즈니가 중국 왕홍과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 것은 장다이가 최초다. 온라인 플랫폼 '타오바오' 행사기간이자, 장다이 매장 오픈 4주년 기념행사 ...
2018-09-15 829호
<중국> 아웃도어, 로컬 브랜드 반등 가능할까
중국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중국방직품상업협회 아웃도어분회(COCA)가 발표한 <중국 아웃도어 2017년도 시장조사보고>에 따르면 2017년 중국 아웃도어 용품의 시장 전체 매출은 244억6000만 위안으로 2002년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중국 아...
2018-09-15 829호
중국 패션시장 공략 필수조건은 '중국화'(中国化)
한류 열풍과 함께 K-패션이 중국 전역을 강타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국내 패션기업들도 해외 진출국 1순위로 중국을 염두에 두는 모습이다. 허나, 해외 시장 진출에 앞서 현지에 대한 이해도와 적절한 전략은 필수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의 샤먼무역관은 중국 굴...
2018-09-15 829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제3의 한류붐, 日 문화의 성지 ...
최근 들어, 일본에서 가장 핫한 지역인 하라주쿠가 변화하고 있다. 도쿄패션 1번지로 손꼽히는 하라주쿠는 일본 젋은세대들의 패션과 트렌드,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일본 고유문화를 만들어 트렌드를 선두하는 지역이여서 일본 자국민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도 일...
2018-09-15 82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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