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글로벌 패션, 이젠 직구로 산다
중국에서 해외직구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 소비층의 관심사가 기존의 화장품 분야에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로 확장되고 있다.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글로벌'의 자료에 따르면 2018년 해당 직구 플랫폼을 활용해 해외 패션 브랜드 상품을 구매한 중국 소비자가 2017년에 비해 66% 늘어...
2019-02-15 837호
<중국> 美 ‘JU’, 중국 시장서 빠르게 안착
야쳰(Asdet)그룹이 전개하는 '저스트포유(JUST FOR YOU)'가 지난해 12월 한 달에만 매장 10개를 오픈하는 등 중국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중국 언더웨어 기업 야쳰그룹은 지난해 초 미국 언더웨어 브랜드 '저스트포유(이하 JU)'를 인수했다. 이를 통해 '야쳰' '...
2019-01-25 836호
<중국> 中 아웃도어 브랜드, 혁신만이 살길이다
중국 아웃도어 브랜드의 생존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최근 중국 아웃도어 시장은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성장세가 주춤하면서 브랜드 성과에 빨간불이 켜졌다. 이에 업계에서는 변화를 통해 새로움을 전달하거나, 혁신을 통해 소비자 편의를 높이는 등 각 브랜드의 다양한 노력이 이어...
2019-01-25 836호
<중국> 장난부이,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 中에 유통
중국 패션 기업이 편집숍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다. 여성복 'JNBY'를 전개하는 장난부이는 지난해 12월 13일 디자이너 편집숍 '라수민소라(LASU MIN SOLA)'를 론칭했다. '라수민소라'는 중국 디자이너 브랜드와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역할을 담당하...
2019-01-25 836호
日 패션&뷰티의 DT(Digital Transformation)
ICT(정보통신기술, Information&Communication Technology) 발달로 우리 생활은 이전보다 편리한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 각 산업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인프라, 제도, 조직, 생산방법 등 기존 사회·경...
2019-01-25 836호
라프 시몬스와 ‘캘빈 클라인’의 아름답지 못한 이별
2018년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패션계 '빅 뉴스'는 아마 라프 시몬스가 '캘빈 클라인'을 떠난다는 뉴스가 아닐까 한다. 미국 시각으로 12월 21일 금요일에 나온 뉴스가 전한 '팩트'는 이렇다. "라프 시몬스가 캘빈 클라인을 떠날 예정이며, 내년 2월 예정의 패션쇼는 열리지 않는...
2019-01-01 835호
2019년 日 ‘스트리트 지고 테일러드 부상한다’
일본에서는 매년 12월12일이면 올해의 한자를 발표한다. 이번 2018년 한해를 대표하는 한자는 '災(재앙 재)'로 선정되었다. 일본의 2018년은 다사다난했다. 특히 1월 간동지역 폭설, 6월 오사카 진도6의 지진, 7월 서일본 폭우등 많은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스포츠계의 파워하라, ...
2019-01-01 835호
<중국> ‘보스덩’, 브랜딩으로 성과 개선
'보스덩'이 혁신전략의 성공으로 성과에 대한 기대치가 높이고 있다.'보스덩'이 밝힌 실적공시에 따르면 2018년 9월 30일까지의 매출이 34억4400만 위안으로 전년동기대비 16.4% 증가했다. 순익 또한 2억5100만위안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43.9% 늘었다.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2019-01-01 83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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