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패션쇼룸, 정책·자본과 결합해 성장가도
중국 패션쇼룸 사업이 활발하다. 최근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항저우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패션 쇼룸이 우후죽순으로 생성되고 있으며, 차이나패션위크와 모드 상하이 등도 이들 패션쇼룸이 전면에 나서 디자이너 브랜드와 연계성을 확대하고 있다. 또 중국 최대 패션 전시회인 CHI...
2018-08-15 827호
신생 골프웨어, 유통망 확보 딜레마
단독점 탈피, 리테일 비즈니스의 구조적 전환도 제기신생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유통망 확보에 난항을 겪고 있다.불과 2~3년간 20개 이상의 신규 브랜드가 론칭될 만큼 신규 시장은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이들의 현재 시점에서 당초 계획한 유통망을 확보한 브랜드는 거의 없다. 특히 수익률이 높...
2018-08-15 827호
아웃도어 시장 양극화 심화
아웃도어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브랜드 오리지널리티와 젊은 층 겨냥에 성공한 기업들은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반면 내셔널 및 중소 브랜드들의 성적표는 상황이 더욱 악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상반기 주요 아웃도어 기업들의 실적을 조사한 결과 ‘노스페이스’, ‘아이...
2018-08-01 826호
스트리트 캐주얼, 중국에서 길을 찾다
CYB, 스트리트 캐주얼 中 진출 최적 플랫폼으로 기대“지금 중국 캐주얼 패션은 ‘지에 토우 시우 시엔 좡(스트리트 캐주얼)’으로 압축된다. 한국에서도 이런 콘셉트의 브랜드가 중국으로 많이 진출했으면 한다.”지난 3월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최대 패션 전시회 CHIC 현장. CHIC를 주...
2018-08-01 826호
디자이너 핸드백 전성시대 개막
올해 패션잡화 시장의 화두 중 하나는 ‘디자이너 핸드백’이다. 트렌디하면서도 자기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이너 핸드백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획일적인 잇백 문화가 사라지면서 단순히 유행을 따르기보다 브랜드 색깔이 내 취향과 맞는지, 디자인엔 어떤 스토리가 담겨 있는지 등을 고...
2018-07-15 825호
불확실의 시대 ‘홀세일’로 길을 찾다
아이올리, 동광인터내셔날, 인동에프엔 등 중견 여성복 기업들이 홀세일 비즈니스에 나서고 있다. 이들은 우선 소싱 인프라 구축과 전문인력 세팅 등 기반 투자에 역점을 두고 경험치를 쌓는 중이다. ‘미래를 대비한 투자’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지만 현재 시점에서 실 매출보다 들어간 비용과 노력...
2018-07-15 825호
롱 다운 흥행 “아킬레스 고양이한테 물어봐!”
롱다운의 대박이 올해도 이어질지는 러시아 월드컵 점쟁이 고양이 아킬레스(사진)도 모르지 않을까지난해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렸던 롱다운(일명 벤치파카)이 과연 올해도 대박으로 이어질까?6월 말 현재 사전기획 물량의 50% 이상을 생산한 아웃도어 기업들은 올해 역시 물량을 크게 늘리는 것으로...
2018-07-01 824호
스트리트 캐주얼, 프리미엄 더해 ‘퀀텀점프’
국내 스트리트 캐주얼이 프리미엄을 더해 ‘퀀텀점프’를 추진한다. 전문 아이템을 히트 시키며 근 3~4년 간 100억원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한 이들은 고유의 브랜딩 전략에 새로움을 불어 넣으며 업그레이드를 계속하고 있다.스트리트 캐주얼은 브랜드 이미지 업그레이드를 위한 브랜딩에 힘써왔다....
2018-07-01 82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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