展示로 브랜딩, 쇼룸으로 실질적인 수주회
최근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 패션마켓이 본격적인 리테일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과거 탄탄한 제조업 기반을 활용해 빠른 성장기를 누렸다면, 최근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유통 환경이 변화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에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 함께 가야 멀리간다가장 큰 변화는 파트너십의...
2017-03-15 795호
서울의 봄, 패션으로 물들다
서울패션위크·패션리테일페어·인디브랜드페어·패션코드올 봄 ‘K-패션'의 디자인, 유통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런웨이와 트레이드쇼가 서울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다. 먼저 ‘2017 F/W 서울패션위크’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6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린다. ...
2017-03-15 795호
CHIC-Young Blood 참가 브랜드
‘CHIC-영블러드(CHIC-Young Blood, 이하 CYB)’가 오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ational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올해 CYB에 참가하는 브랜드는 홀세일 브랜드를 원하는 바이...
2017-03-01 794호
백화점 떠난 ‘커밍스텝’, 온라인에 집중
‘커밍스텝’이 온라인 중심의 유통전략을 구사하겠다고 밝혔다.시선인터내셔널의 ‘커밍스텝’이 올봄부터 온라인 채널에 집중한다.‘커밍스텝’은 론칭 이후 신선한 이슈를 끊임없이 만들며 주목을 받아 온 브랜드다. 지난 2010년에는 할리우드의 유명 셀러브리티 미란다커를 뮤즈로 내세웠으며, 이후 스포츠...
2017-03-01 794호
여성복, 이커머스로 新성장동력 만든다
여성복 기업들이 이커머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진은 ‘더한섬닷컴’ 사이트 이미지여성복 기업들이 이커머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에 위탁판매를 하던 소극적인 대응에서 벗어나 별도의 조직을 꾸리고 온라인 직영몰을 오픈하는 ...
2017-03-01 794호
中 쇼룸 비즈니스, 본 궤도 오른다
2016년부터 거래액 상승세…상위권 3000만RMB 중국 패션시장에서 쇼룸 비즈니스가 활발하다. 사진은 상하이 내 유력 쇼룸인 VTOV 내부 전경. VTOV에는 한국 캐주얼 브랜드 ‘토킹탐’이 입점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중국 패션시장에서 ‘쇼룸(Showroom) 비즈니스’가 본 궤도에 ...
2017-03-01 794호
3월 CYB 최대 규모로 열린다
‘CHIC-영블러드(CHIC-Young Blood, 이하 CYB)’가 오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ational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CYB는 3홀의 메인 위치에 역대 ...
2017-02-15 793호
중국사업, ‘파트너’와 ‘홀세일’로 풀어야 한다
‘보이런던’ ‘모이모이깜피’…CYB서 실질적 성과로 검증CYB에서 현지 파트너를 만나 전략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는 기업이 늘고 있다. 2016년 3월 CYB에 참여한 ‘보이런던’ 전시부스.# 캐주얼 브랜드 ‘보이런던’은 한동안 국내시장에서는 잊혀진 브랜드였다. 90년대 중후반 데님시장을...
2017-02-15 79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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