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신규 ‘관망세’로 돌아서나
최근 몇 년간 계속됐던 골프웨어 시장 진입이 주춤할 전망이다. 특히 러시를 이루던 기업들의 노면상권 공략이 소극적으로 돌아서고 있고, 타 복종 움직임도 줄어들며 활황을 이루던 골프웨어 신규 시장은 불과 1년 만에 관망세로 돌아서는 모습이다.'세인트앤드류스' 청담 플레그십 스토어현재 내년...
2018-10-15 830호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마켓 부상한다
애슬레저 시장 확산, 워터스포츠 시장도 꿈틀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마켓이 부상하고 있다.등산과 골프라는 거대 물결에 밀려 다소 소강 상태를 보였던 스포츠 시장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함께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등산 혹은 골프로 대변되던 중장년층의 레저 문화가 빠르게 변화하고 ...
2018-10-15 830호
패션잡화, 추동 판매 좌우할 키 아이템
이번 추동시즌 패션잡화 트렌드는 ‘유니크함’이 주도할 전망이다.디자이너핸드백 시장 확대로 기존 볼륨 브랜드에서도 ‘유니크함’이 한층 더 부각될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디자인의 중요성이 강조돼 종전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쉐입, 소재의 믹스매치, 화려한 컬러감, 독특한 핸들 장식 등이 ...
2018-09-15 829호
스트리트 캐주얼 10년 史, 그들이 걸어온 길
강산도 변한다는 10년, 국내 스트리트 캐주얼 시장은 그야말로 상전벽해를 경험하고 있다. 홍대와 압구정 부근 작은 단칸방에서 시작됐던 시장은 이제 5000억원 규모로 커졌고 ‘나이키’ ‘리복’ ‘푸마’ 등 글로벌 브랜드도 손을 내미는 핫한 시장이 됐다. 이같은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은...
2018-09-15 829호
패션 기업 아킬레스 ‘대리점 수수료’ 갈등
카테고리 편집숍, 수주사입제 등 구조 혁신 절실패션 브랜드들의 ‘대리점 수수료’가 또 다시 꿈틀대고 있다.위탁 대리점 정상 마진율은 통상적 32~33% 수준이었으나 최근에는 기본적으로 34~35%에 이르고 있다. 이미 주요 상권의 경우 이를 훨씬 웃돌고 있는 가운데 최근 또 한번 수수료...
2018-09-01 828호
올 추동 신규 브랜드 론칭 동향
패션 시장에 신규 브랜드 찾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올 추동시즌을 겨냥해 론칭하는 브랜드는 10여개 남짓에 머물며 역대 최저 수준에 머물고 있다.경기 상황을 고려해도, 매 시즌 15개 가량의 신규 브랜드가 나왔던 것과 비교해도 바닥이다.이처럼 신규 사업이 줄어든 데는 무엇보다도 바닥...
2018-09-01 828호
중국 패션쇼룸, 정책·자본과 결합해 성장가도
중국 패션쇼룸 사업이 활발하다. 최근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항저우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패션 쇼룸이 우후죽순으로 생성되고 있으며, 차이나패션위크와 모드 상하이 등도 이들 패션쇼룸이 전면에 나서 디자이너 브랜드와 연계성을 확대하고 있다. 또 중국 최대 패션 전시회인 CHI...
2018-08-15 827호
패션 스타트업 이끄는 프론티어 4
스타트업 기업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이 또 있다. 바로 회사의 창업자다. 모든 기업이 그렇겠지만 스타트업은 유난히 창업자의 비전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곳이다.재미있게도 국내 패션 스타트업의 창업자들 중 패션을 전문적으로 다뤄왔던 인물은 많지 않다. 이들은 제 3자의 눈으로 시장을 바라보면서...
2018-08-15 82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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