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인사이트> 선정 2018 한국 패션산업 10대 뉴스 ②
올 한해 국내 패션산업은 내부적인 이슈로 어수선한 분위기였다. 최저임금 인상에 52시간 근무제가 더해지며 기업들은 골머리를 앓고 있고, 업계를 이끌던 '오렌지팩토리'의 부도와 패션 산업 관련 단체들의 통폐합 이야기로 술렁이고 있다.<패션인사이트>는 2018년을 마무리하면서 패...
2018-12-01 833호
네이버, 뷰티사업 진출한다
쇼핑 플랫폼 '하트잇(heartit)' 인수…시너지 기대네이버가 자회사 스노우(대표 김창욱)를 통해 뷰티 시장에 발을 내딛었다.카메라앱으로 잘 알려진 '스노우'는 올 초부터 뷰티 관련 사업에 공을 들여 지난해 뷰티 자회사 설립에 이어 관련 스타업 인수를 통해 역량을 한데 모으는 작업을 ...
2018-11-15 832호
디자이너 브랜드, ‘수주 홀세일 Biz’ 성장성 확인
유니크한 디자인은 기본, 수익 보장할 '공급경쟁력' 관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수주 홀세일'이 사업성을 검증하고 본격적인 성장기로 진입하고 있다. 그동안 디자이너들은 수주 비즈니스의 메 인 무대인 유럽을 비롯 미국과 일본, 최근에 는 중국과 홍콩, 싱가포르, 태국, 중동 ...
2018-11-15 832호
패션 기업의 ‘뷰티마켓’ 도전 성적표
랩코리아 '랩코스', B2B로 미국 시장 공략제이엔지코리아 '시에로코스메틱', 국내서 검증 후 중국으로 패션 기업들이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라 신시장 개척을 위해 잇따라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과연 초반 성적은 어떨까.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추기 위해 나섰던 사업 확대의 성적표는 일단...
2018-11-01 831호
‘하이서울쇼룸’, 글로벌 홀세일 발판 되다
'하이서울쇼룸'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글로벌마켓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고 있다. '하이서울쇼룸'은 '서울산업진흥원(SBA)' 유통마케팅본부의 지원으로 유망한 서울형 중소 패션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지원한다.헤라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하이서울쇼룸'이 오프...
2018-11-01 831호
아웃도어, 카테고리 확대해 먹거리 창출
소재·기능 R&D 투자 뒷받침 돼야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대대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주요 매출원인 등산 아웃도어 시장이 정체기를 보이고 있는 데다가 다운을 제외하면 더 이상 신규 고객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도심 캐주얼로도 각광을 받았던 거품이 걷히면서 '...
2018-11-01 831호
스포츠 아웃도어 마켓, 신흥 3총사가 떳다
'스파이더', '파타고니아', '다이나핏' 등 신흥 3총사가 스포츠, 아웃도어 마켓에서 선전하며 주목하고 있다.이들은 모두 국내 론칭이 채 3년도 되지 않은 브랜드들로 최근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녔다. 국내에 자리잡은 볼륨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고...
2018-11-01 831호
일상 속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시대
* 중소기업에 다니는 박성진(27)씨는 매주 일요일마다 아침 일찍 자전거를 들고 나선다. 그가 속한 크루에서 산악자전거(MTB)를 타기 위해서다. 비가 오더라도 혹은, 강추위 속에도 매주 20~30여명이  모인 회원들은 페달을 밟으며 도심에서 벗어나 산 주변을...
2018-11-01 83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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