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기업의 적정 재고자산 회전율은?
2018년 에프알엘코리아는 재고자산회전율 4.7, 영업이익율 17%를 기록했다. 사진은 '유니클로' 중국 플래그십 스토어 ◇ 효율은 규모에 우선한다2018년 매출액 3,000억~5,000억원 구간에 준거하는 패션기업 6개사 기준 재고자산 회전율의 편차는 25.0에서부터 2.1로 무려 1...
2019-06-15 844호
2019년 상반기 스트리트 패션시장 강자는?
온라인 유력 브랜드, 오프라인 섭외 1순위국내 패션시장에 스트리트 문화가 스며든 지 10년이 지난 지금, 스트리트 패션은 시장 규모는 물론 전체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주류 문화로 부각되고 있다. 이미 면세점들은 '아크메드라비' '널디' '키르시' 등 스트리트 브랜드의 활약으로 전년동기...
2019-06-15 844호
대세 애슬레저룩, 자본 업고 글로벌 도전
'뮬라웨어' 미국 시장 진출'안다르'가 아이돌 그룹 있지를 발탁, 신상품 '에어쿨링 8.2부 레깅스'에 '있지 레깅스'라는 애칭을 붙여 출시했다. 최근 국내 애슬레저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오는 2020년 규모가 3조원에 달할 ...
2019-06-15 844호
온라인 플랫폼, K패션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앞장
브랜디, 日 시부야109 팝업 등 다각도 추진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K패션 글로벌화를 위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최근 K패션에 대한 글로벌 바이어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의 글로벌 진출 방식에 성공 사례는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2019-06-01 843호
스포츠, 스트리트 입고 더 젊어진다
'나이키 X LMC' 등 컬쳐 마케팅으로 이슈최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는 스트리트 브랜드와 손잡고 젊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나이키 X 오프화이트'글로벌 스포츠와 스트리트 캐주얼의 만남이 1020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주요 이슈로 작용하고 있다. 최근 '뉴발란스'...
2019-06-01 843호
SI·LF·휠라·한섬·F&F·코웰·신성 여전히 강세
◇ 경영역량 기반 마켓리더십 확대2018년 경영성과를 나타내는 F-MPI 분석에서 상대우위 기업들의 성과는 2019년 1사분기 성과지표에서도 다시 한번 확인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LF, 휠라코리아, 한섬, F&F, 코웰패션, 신성통상 등 2018 F-MPI 평가 TOP 20 주...
2019-06-01 843호
온라인, 주먹구구식 경영엔 미래 없다
엔라인…전문경영인 도입해 체질 개선 박차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쇼핑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내에서는 업체마다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스타일난다' '난닝구' '임블리' 등은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로 꼽힌다. 인터넷쇼핑몰 신화를 쓴 이들 기업은 사...
2019-06-01 843호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아젠다
관점의 전환은 혁신의 출발이라고 한다. 위기와 기회 모두를 한 몸에 담고 전개되고 있는 무수한 변화는 그 속도의 빠름이나 또는 개별 현상의 미약함 때문에 간과되는 것이 아니라 유연하지 못한 관점의 고착성으로 포착되지 못한다. 변화는 현상일 따름이다. 개방된 관점과 유연한 판단의 여백이 ...
2019-05-15 84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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