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마켓, ‘쩐의 전쟁’이 시작됐다
A급 점주 모시기 경쟁까지…출혈경쟁 우려# 최근 론칭한 골프웨어 A브랜드는 올 한해 200억원에 달하는 투자 비용을 책정했다. 스타마케팅을 위한 모델료와 광고 집행비가 50~60억원, 선수 스폰서십과 골프단 창단에 30억원을 책정했다. 또 첫해 빠른 볼륨화를 위해 60개 유통계획을 설정...
2018-04-15 819호
온라인 PB, 독(毒)이 되지 않으려면
‘입점 브랜드 상생’ 잊어선 안돼온라인 편집숍의 PB 경쟁이 치열하다. 고가임에도 잘 팔리는 PB ‘프론트로우’를 키워낸 ‘W컨셉’부터 ‘무니클로(무신사+유니클로)’라는 별명을 얻은 ‘무신사’, 협업 PB ‘위러브’로 재도약에 나선 ‘29CM’까지 판매 대행을 넘어 직접 제작·유통에 나...
2018-04-15 819호
CYB, 中 홀세일 최적 플랫폼 안착
CHIC-Young Blood(CHIC-영블러드, 이하 CYB)가 중국 홀세일 시장에 진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6회의 전시를 통해 한국 패션 아이템의 장점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전시장, 중국 리테일 바이어가 원하는 아이템을 다양하게 만나볼...
2018-04-15 819호
패션산업 지원정책, 글로벌 경쟁력에 맞춰야 한다
디자이너·기업·플랫폼·세일즈랩 연계한 로드맵 절실올 한해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대구광역시 등 4개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패션산업 육성 지원 예산은 약 920억 원에 이른다. 중소기업청에서 격상된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부 투자기관인 KOTRA, 서울시 출연기관인...
2018-04-15 819호
다운 값 폭등, 올해도 계속된다
다운 충전재 가격은 지난해와 비교해 두 배 이상 치솟으며 57달러 이상을 기록 중이다.다운 충전재 가격이 폭등하면서 패션 브랜드 및 다운 공급 기업들이 한숨을 쉬고 있다.이달 초 다운 충전재 가격은 지난해와 비교해 두 배 이상 치솟은 상태다. 국내 전체 공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
2018-04-15 819호
온라인 편집숍, “이젠 글로벌이다”
무신사, W컨셉, 스타일쉐어, 29CM 각축 예상 ‘무신사’ ‘W컨셉’ ‘스타일쉐어’ ‘29CM’ 까지, 국내 온라인 편집숍이 글로벌로 나아간다. 국내에서 B2C 모델로 성공을 맛본 이들은 새로운 B2B 전략부터 해외 공략을 위한 기초체력 다지기까지 다양한 전략을 준비 중이다....
2018-04-01 818호
‘CHIC-영블러드’ 파워 콘텐츠
亞 여성 사로잡은 로맨틱 ‘로미스토리’작년 10월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참가한 쏨니아의 ‘로미스토리’는 아시아 여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로맨틱 캐주얼 스타일과 실루엣이 살아나는 아시안핏으로 바이어들의 호응을 얻었다. 걸그룹 씨스타 출신의 보라를 전속 모델로 기용해 제작한 시즌 캠페인 ...
2018-04-01 818호
한국 패션, ‘CHIC-영블러드’서 경쟁력 입증
이달 14~16일 상하이 홍차오NECC에서 진행된 중국 최대 패션전시회 CHIC의 홀세일 브랜드 섹션 ‘CHIC-Young Blood(이하 CHIC-영블러드)’에 참가한 한국 패션 브랜드들이 저력을 발휘했다. CHIC는 중국복장협회가 주최해 연 2회 진행되며 매회 약 7~13만명의 유통...
2018-04-01 8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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