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이커머스 변화 주도한다
패션기업도 가능성 충분, 적극적 시도 필요할 때# 구독자 200만 명. 국내 뷰티 인플루언서로 손꼽히는 이사배가 유튜브 화면에 등장했다. 그녀가 메이크업 브랜드 '글로시데이즈'와 협업한 이사배박스 홍보를 위해 나선 것이다. 유튜브 공개 이후 출시하자마자 5분만에 4000개가 팔려 1억원...
2019-02-15 837호
T커머스(T-commerce), 주류 채널로 등장하나?
'폴햄' '테이트' 등 패션기업 진출 성과T커머스 마켓이 2014년 사업 승인 이후 매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한국 T커머스협회에 따르면, 지난 2014년 800억원대에 불과했던 T커머스 시장 규모가 지난해에는 2조8000억원으로 약 23배 이상의 신장세를 보였다. TV홈쇼핑 마...
2019-02-15 837호
국내 이커머스 시장, 어떻게 흘러왔을까
2000년대 인터넷의 보급으로 패션 시장은 새로운 전환을 맞았다. 오픈마켓과 같은 커머스 플랫폼이 등장하는가 하면 카페24를 통해 자체 온라인몰을 구축한 '스타일난다' '난닝구' 등과 같은 소호쇼핑몰들이 성행하기도 했다. 패션 대기업들도 앞다퉈 온라인에 뛰어들며 온라인 패션 시장의 볼륨...
2019-01-25 836호
한국 패션 디지털 빅뱅은 현재진행형
'New Commerce'의 등장...시장 각축전 예상전세계 40억 인구가 고객이 되는 4조 달러 규모의 디지털 마켓이 도래했다. 국내 패션 업계도 앞다퉈 온라인 시장에 합류하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한국 패션 시장에 '디지털 빅뱅'이 시작된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의 바람으로 웹에서 ...
2019-01-25 836호
BIGBANG! 4조 달러 디지털 마켓 도래
국내 이커머스, 역직구 볼륨 키워 글로벌 진출해야# 대학생 B씨(21살)는 평소 스트리트 패션을 즐겨 입는다.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슈프림’이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 예전부터 눈독들이던 ‘슈프림’ 제품을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로 구매했다. 국내에선 구할 수 없던 제품이라 더욱 ...
2019-01-25 836호
디지털 생태계 구축의 첫 단계는 ‘기업문화 혁신’
디지털=무한경쟁, 체계적인 SCM과 ICT 구축 절실 요즘 우리 패션시장의 최대 화두는 단연 'Digital Transformation, DX'입니다. 오프라인이나 웹보다는 모바일에 친숙한 Z세대가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이커머스 플랫폼을 비롯 빅데이터, AI, AR/VR, IoT, 블...
2019-01-25 83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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