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받는 전문 경영인 6인
최근 몇 년간 패션 경기가 어려웠음에도 불구 매출 신장을 이룬 브랜드들이 눈에 띄고 있다. 그만큼 이들 브랜드를 이끌고 있는 전문 경영인들의 주가도 치솟고 있다. 대표적으로 ‘휠라’의 부활을 주도한 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 한섬의 김형종 대표, ‘NBA’와 ‘LPGA’ 등을 진두지휘하고...
2018-02-15 816호
왕시엔밍 중국 ‘파라모’ 대표
‘파라모’ 중국 패션 워킹화 출시…한국기업 제휴 희망‘파라모(PARAMO)’가 패션성과 기능성을 갖춘 ‘레드 라벨’을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브랜드는 3년전 캐릭터 강한 패션 구두인 ‘파라모 블랙’을 출시하며 주목받았으며, 최근에는 패셔너블한 워킹화를 전문으로 한 ‘파라모 레드’를...
2018-02-15 816호
박준형 알에이지랩 대표
모자 브랜드 ‘씨루틴’을 전개하는 알에이지랩은 지난해 말 프린팅 기계를 도입했다. 이달 초에는 2대를 더 구입해 아직 규모는 작지만 자체적으로 프린팅 공장을 갖췄다. ‘씨루틴’은 론칭 2년차에 접어든 젊은 브랜드이지만 이처럼 제조 공정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강소 브랜드다.이 같은...
2018-02-15 816호
박준성 부건에프엔씨 대표
박준성 부건에프엔씨 대표“해외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 만이 글로벌화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을 타깃으로는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진 왕홍을 영입해 그들이 사업을 키울 수 있도록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는 것이죠. 우리가 경험한 ‘임블리’의 성공 시스템을 수출할 겁니다...
2018-02-15 816호
박훈 커머스랩 신사업 & 브랜드 랩 본부장
이랜드, 데코앤이 등을 거치며 17년 간 패션업계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박훈 본부장은 올 초 커머스랩에 합류했다. 그는 “패션 브랜드들이 미래성장을 좌우하는 옴니채널에서 승자가 되길 바란다”며 “커머스랩이 그 역할을 해내겠다”고 의욕을 보였다.박훈 커머스랩 신사업 &a...
2018-02-15 816호
양지해 엠티콜렉션 대표
“일본 바이어들이 주로 묻는 것이 있어요. 브랜드의 ‘세계관’이 무엇이냐는 질문이죠. ‘메트로시티’의 글로벌 진출은 이 질문에서 시작합니다.”양지해 엠티콜렉션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철학을 ‘세계관’으로 설명했다. 흔히 말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한 질문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양...
2018-02-01 815호
김형종 한섬·한섬글로벌 대표
한섬은 청담동 한섬빌딩에 수유실, 임산부 휴게실 같은 직원 복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패션업계에선 보기 드문 사례다. 또 사옥에서 20분 거리에는 3~7세의 임직원 자녀들을 맡아 주는 한섬의 자체 유치원도 운영하고 있다. 여성 직원 비중이 70%가 넘는 기업 특성을 감안해 업무에 집중할 ...
2018-02-01 815호
배재형 하빌 대표
배재형 하빌 대표스트리트 캐주얼 ‘투핏’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탄생한 셀렉트숍 ‘투핏’은 쇼룸과 셀렉트숍을 결합한 형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단일 브랜드로 진출하기 보다는 상품력과 시장성이 있는 브랜드를 모아 함께 진출하면 중국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2018-01-22 814호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