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
일본은 물론 해외 각국에서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남성뷰티 시장. 해외 유명 브랜드들 역시 잇따라 남성 전용 라인을 출시하고 있으며, 일본 화장품 브랜드들도 속속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남성 화장품 시장은 일본보다 유럽에서 먼저 확대됐다. 2011년 영국에서 남성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
2018-12-15 834호
소셜 미디어와 패션 브랜드: 문명의 충돌
지난 11월 이탈리아 유명 패션 하우스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 예정이던 '더 그레이트 쇼(The Great Show)'를 취소했다. 막대한 자본과 인력을 투입하는 고급 패션 브랜드의 대형 행사를 공개 직전 중지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
2018-12-15 834호
‘푸시버튼’ ‘키미제이’ ‘얼킨’ 그리고 ‘민주킴’
의복의 고전화와 당대 최소주의 경향을 재해석한 패션 디자이너들이 지금 서울 패션을 이끌고 있다. 컬렉션에 이름을 올린 디자이너들의 지난 몇 시즌을 솔직하게 말하면 격변하는 '유행의 연장선'이었다. 반면, 이번에는 각기 다른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이너들의 면면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서울...
2018-12-01 833호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오랫동안 빙하기였던 남성 화장품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일본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는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제품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다. 그 동안은 미의식이 높은 남성들은 여성화장품을 사용하는 등 화장품 시장에서는 유니섹스, 보더레스(borderless)...
2018-12-01 833호
지속가능성 모색의 시대
한국 패션 산업이 당면한 문제는 시장축소라는 뼈아픈 현실과 직면했다는 것이다. 지난 호에 언급한 대로 현재 국내 패션 시장은 여러 지표에서 이웃 일본의 잃어버린 이십 년 시장의 패턴을 따라갈 가능성이 농후해 보인다. 일본처럼 반 토막으로 축소되는 것은 아닌가? 와 같은 여러 불길한 상상...
2018-12-01 833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日 올해 가장 히트한 상품은?
닛케이트렌드 2018년 히트상품 랭킹으로 보는 일본 소비트렌드'닛케이트렌드'에서 매년 발표하는 히트상품 베스트 30은 한 해의 소비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다. '닛케이트렌드' 는 매년 히트상품 상위 30개를 발표하는 일본의 유행정보지다. 올해에는 차세대 가능성을 연 히트상품...
2018-11-15 832호
스포츠를 넘어선 라이프스타일
2018년 10월 마지막 주말, '테렌스 (Terrence Kim)'와 '케빈 킴(Kevin Kim)' 형제가 만드는 패션 브랜드 '이세(IISE)'와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의 프로젝트를 보기 위해 을지로 한 골목에 는 많은 인파 모여들었다. '다음 세대'와 '교포 2세'...
2018-11-15 832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日 미쓰코시이세탄 백화점의 이유 ...
일본 대형 백화점 체인 '미쓰코시이세탄'이 도쿄의 핵심매장에 새로운 서비스로 승부사를 띄웠다. 일본 백화점의 의류 매출하락과 젊은 세대의 외면이 늘어나면서 8년만에 적자로 돌아섰고, 지방 매장을 속속 폐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니혼바시 - 컨시어지제 맞춤형 서비스 미쓰코시 니혼바시본점이...
2018-11-01 83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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