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히든 챔피언 ‘핑크파인애플(PINK PINEAPPLE)’

2020-04-15 이은수 기자 les@fi.co.kr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들의 강세 속에서 1020 하이틴 세대를 겨냥한 여성 캐주얼 브랜드가 나타났다. 바로 ‘핑크파인애플’이다. ‘핑크파인애플’은 ZM세대들의 감성을 충족시켜줄 신선함과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심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월에 론칭한 ‘핑크파인애플’은 초반 입소문을 타기 시작, 다양한 채널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스타일쉐어, 힙합퍼, 브랜디, 롤스트릿, 플라넷비 등 12개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게 됐다. 이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과 타겟 연령층에 맞게 유통구조와 마케팅을 차별화한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것으로 보여지며 MZ 세대들의 패션 트렌드는 물론 고객의 니즈를 발빠르게 캐치해, 다양한 제품과 굿즈를 내놓은 것이 주효했다.



Growth
‘핑크파인애플’은 1020세대를 타겟으로 한 여성 캐주얼 브랜드로 발랄한 이미지를 내세우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스쿨걸 룩과 매치될 수 있는 이지캐주얼을 표방, 주리와 저지 소재 중심의 활동적이고 편안한 스타일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Competitiveness


ZM세대 니치 마켓 공략
‘핑크파인애플’은 니치 마켓으로 떠오른 ZM세대를 겨냥, 그 중에서도 틴에이저 여성을 집중 타겟으로 정하고 이들에게 적합한 상품군을 전개한다. 


정체성 담은 BI로 차별화
‘핑크파인애플’은 자체 개발한 단순하지만 임팩트 있는 핑크파인애플 로고 플레이가 단연 돋보인다. 핑크파인애플 모양을 포인트로 맨투맨, 티셔츠, 후드집업 등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 모자, 핸드폰 케이스 등에도 반영해 특유의 유니크한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탄탄한 인프라 확보 및 제품력
‘핑크파인애플’은 아이올리를 비롯 패션 전문 기업에서 20여년 간 디자이너와 MD로 커리어를 쌓은 배수향 대표의 두번째 브랜드다. 이미 유아동복 ‘아마레 일라엘’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 시킨데 이어 최근 마켓 상황과 트렌드를 담은 ‘핑크파인애플’를 론칭한 것. 배 대표의 탄탄한 커리어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ZM세대 소비성향을 담은 상품 라인업을 선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Plan
‘핑크파인애플’은 10대를 위한 라이프 웨어로 문화와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ZM세대들의 취향을 저격, 감성 충전소가 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