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랜드, 채널별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주효
유통채널 속성에 최적화된 차별적 브랜드 포트폴리오. 여성패션 전문기업 패션랜드는 기업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외형성장의 근간인 대리점과 대형마트는 물론 백화점에서도 입지를 다지며 최적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구현에 성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같은 호평은 2018년 준수한 경영성과 지표...
2019-05-15 842호
불경기에 더욱 빛난 ‘네파’의 효율 혁신
최근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기업들은 시장의 급랭과 수요 기반 와해로 엄청난 경영 압박을 마주하고 있다. 백약이 무효라는 준거 시장의 붕괴는 개별 기업의 차원에서 온전히 감당하고 극복하기엔 역부족이란 일반적인 평가 역시 전혀 과장된 표현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네파의 2018년 다시금 회복...
2019-05-15 842호
지엔코, 양질의 파트너사와 안정된 포트폴리오 돋보여
SPA의 약진과 온라인 유통채널 기반 영 브랜드들의 진입가속으로 다소 고전 양상을 보이던 정체 구간을 지난 2018년 지엔코의 경영성과 지표는 지속성장의 정상 궤도로 안착되고 있다. 여성 컴포터블 캐주얼 브랜드 '써스데이아일랜드', 라이프스타일 '코벳블랑', 남성 어반캐주얼 '티아이포맨...
2019-05-15 842호
신원, 젊은 오너의 창의적인 경영 & 글로벌 전략 주효
최근 국내 여성복 시장에서 내셔널 브랜드 기반 기업들의 전반적인 활력 저하는 좀처럼 반전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특히 다양한 해외 브랜드 편집스토어의 확장과 온라인 기반 신생 브랜드의 가세는 물론 심지어 영역 파괴의 가공할 위력으로 세력을 넓혀가고 있는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진격 ...
2019-05-15 842호
위비스, 꾸준한 수익역량...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위비스의 강점은 꾸준한 수익 역량이다. 수익은 패션 비즈니스의 최종 응집 결과물이라는 관점과 더불어 미래 성장 기반의 지속적인 투자 자양분의 토대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 같은 관점에서 위비스의 수익역량은 규모의 부침과 제반 효율 성과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정 수준 이상에서 꾸준히...
2019-05-15 842호
아이디룩, 고유 아이덴티티 지키며 창의성 더해 지속성장
아이디룩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역량이 성과 창출의 핵심이 되고 있다. 아이디룩의 2018년 경영성과 지표는 여성복 업계의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와는 달리 전년대비 신장세를 보이며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다. 2018년 외형성장 6%, 2018년 영업이익율 3%, 2018년 재고자산회...
2019-05-15 842호
원더플레이스, 차별적 Biz 모델로 마켓 리더십 확보
놀라움이 가득한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스토어. 원더플레이스를 정의하는 정 확한 표현이다. 원더플레이스는 놀라움이 가득한 장소(A Place of Wonder)라는 네이밍에서 다양한 패션과 라이프를 담은 편집매장으로 차별화된 스타일링과 룩을 지향하고 있음을 웅변한다. 국내외 패션 ...
2019-05-15 842호
패션그룹형지, 1조 규모로 패션 전문 대기업 위상 갖춰
패션그룹형지의 2018년 경영성과지표는 1조원을 육박하는 그 규모만으로도 이제 그 이름에 걸맞는 위상을 웅변하고 있다. 다양한 부문의 활발한 전문 패션기업 인수와 공격적인 신규 세그먼트 시장으로의 브랜드 진입 확대는 최단기간 패션 전문 대기업으로서의 위용 구축에 단번에 성공하게된 결과를...
2019-05-15 84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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