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룩, 고유 아이덴티티 지키며 창의성 더해 지속성장

2019-05-15 취재부 


아이디룩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역량이 성과 창출의 핵심이 되고 있다. 아이디룩의 2018년 경영성과 지표는 여성복 업계의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와는 달리 전년대비 신장세를 보이며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다. 2018년 외형성장 6%, 2018년 영업이익율 3%, 2018년 재고자산회전율 4.8, 2018년 판매율 68%. 아이디룩의 컴팩트한 성과지표는 아이디룩의 패션 비즈니스 역량에 대한 주목을 받기에 충분하다.




창사 이후 줄곧 견지해온 최고경영자 체제의 경영방식이 이를 반증한다. 아이디룩의 경영성과는 이 회사가 표방하는 3개부문 지능으로 정립된 기업의 핵심가치에서 잘 드러난다. 현재 상황과 일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라는 '분석지능'. 다르게 생각하고 일의 우선순위를 지혜롭게 결정하는 '창조지능'. 배려와 협력으로 실행력을 극대화 하는 '실행지능'. 이 세 가지 지능은 각각 '열정, 창조, 주인의식'이라는 모토아래 구체적인 행동약속으로 구성된다. 비전이 생각을 만들고 생각이 행동을 낳는다는 조직 관리 원칙이 제대로 작동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아이디룩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덴함'을 제외하면 모두 여성복 영역의 브랜드 구성이어서 전문성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기비'나 '키이스' 처럼 창업 초기 브랜드의 건재 못지 않게 '마주' '산드로'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시의 적절한 가세가 오늘의 사세를 가능케 하였음은 물론이다. 또한 결코 적지 않은 10여개 브랜드로 구성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결코 산만하거나나 중복되지 않는다. 이들 브랜드 간 동질적인 정체성은 차기 브랜드 확장의 기반이 되고, 적절한 차별성은 수월한 영역 확장의 수단이 되고 있다. 특히 여성복에 집중하면서도 보다 다양성 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온라인 자사몰 등에서 풍부한 컨텐츠의 경쟁력으로 발현된다. 이처럼 탄탄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패션 감각과 세련된 스타일의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아이디룩의 남다른 성장은 지속적이면서 일관되게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기사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