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그룹형지, 1조 규모로 패션 전문 대기업 위상 갖춰
2019-05-15취재부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


패션그룹형지의 2018년 경영성과지표는 1조원을 육박하는 그 규모만으로도 이제 그 이름에 걸맞는 위상을 웅변하고 있다. 다양한 부문의 활발한 전문 패션기업 인수와 공격적인 신규 세그먼트 시장으로의 브랜드 진입 확대는 최단기간 패션 전문 대기업으로서의 위용 구축에 단번에 성공하게된 결과를 이끌었다. 패션그룹형지를 필두로 형지아이엔씨, 형지리테일, 형지에스콰이어는 물론 최근 최고의 성과를 뽐내고 있는 까스텔바작에 이르기까지 패션그룹형지의 패션 비즈니스 부문 진용의 스펙트럼은 다양하고 거대하다. 사실 기업문화 DNA가 상이한 기업인수의 과정이 단기간 경영 정상화 궤도에 진입하기란 기대처럼 순탄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션그룹형지의 기업인수 확장 전략은 별다른 진통없이 비교적 조용하고 순탄하게 완성되고 있다는 점은 높은 평가를 받기에 충분한 결과이다.





 
크로커다일의 약진을 발판으로 최고의 패션유통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의 발표 시점만 하더라도 이 같은 엄청난 규모 성장의 결과를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였다. 1등 패션유통기업이란 조어에서 체감되듯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는 일찍이 패션 비즈니스의 현장 속성이 다름아닌 소비자와 가장 근접된 유통에 있음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이 같은 패션과 유통의 간극을 하나로 엮은 패션 전문기업의 비전 지향성이 지금의 위상을 가져다 준 것으로 판단된다. 여성복, 남성복, 아웃도어, 골프웨어, 학생복, 유통산업, 제화잡화, 홈리빙, 유니폼에 이르는 넓고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성립은 유통이라는 준거 가치를 핵심으로 하지 않았다면 불가능 했으리라는 평가이다.


패션그룹형지의 위대한 기업 구현을 위한 창조적 역동성은 최근 부쩍 잦아진 행복이란 키워드에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 패션소비 산업 생태계 주역 기업으로서 패션산업 전반의 가치사슬과 함께 바른 성장을 도모하는 공유의 가치가 반영된 결과이다. 가시적 성과에 우선하는 건전한 전문 패션유통기업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의 미래가 성과지표 이상의 가치를 구현해 낼 것이다. 패션 소비 시장과 유통 구조의 급격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패션그룹형지(관계사포함)의 선전은 이 같은 소비자 행복가치 중심의 확고한 경영전략을 토대로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글로벌’과 ‘온라인’이 지속성장 좌우했다
한국 패션시장, 새로운 Winning Shot 출현했다
2019년 한국패션, 2018년 F-MPI에서 길을 찾다
본질·디지털·집중화 기반 마켓 리더십 빛났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新생태계 조성
5대 대기업 외형 7조원, 마켓파워 여전
SPA 온라인의 직격탄… 신성통상, F&F 역설적 성장
기회선점 강세, 오프라인 메이저 반격 예고
여전한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데상트’의 리딩
골프웨어 시장, 양적 팽창과 재고급증 인한 롤러코스트 불가피
아웃도어, 위기 속에 옥석 가려졌다
글로벌 패션기업, 브랜드 파워 기반 규모 경제도 실현
글로벌 SPA, 이익율 13% 수익역량 강해져
여성복 시장, 평가절하 속 실제 경영 역량은 양호
‘ABC마트’ 독주체재, 경쟁자가 없다
‘젠틀몬스터’ ‘스와치’ ‘쌤소나이트’ 전문성 탁월
코웰, 엠코르셋, 코튼클럽 신흥강자 등장
‘경계 사람짐’ 여파로 스포츠 & SPA 강세
글로벌 챔피언, 거침없는 마켓리더십 확대
세계 제1의 소비시장, 중국 재발견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아젠다
신세계인터내셔날, ‘5대 패션 대기업’ 부문 새 질서 리드
LF, 능동적 변화 대응으로 新생태계 리더십 확보
휠라, 생태계 압도하는 거인의 귀환
한섬, 한국 패션 대표하는 패션 비즈니스의 교과서
F&F, 브랜드 파워 기반 초우량 기업으로 우뚝
삼성물산, 성장 에너지 복원... 미래형 수익모델 구현
코웰패션, 책임경영 토대로 뉴채널 기회시장 선점
자라, 재고자산회전율 25의 초우량 패션기업
이랜드월드, SPA의 수익역량 확장...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데상트코리아, 견고한 포트폴리오로 스포츠 양강 구도 재편
영원아웃도어, 세계적인 경영 자원 바탕, 체질 개선 성공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더네이쳐홀딩스 경영성과
그랩, 패션소비 산업의 새로운 리더십 확보
신성통상, 확고한 경영역량 기반 지속성장 확신
코오롱인더스트리, 한발 앞선 혁신으로 산업 가치 업그레이드 기여
원더플레이스, 차별적 Biz 모델로 마켓 리더십 확보
아이디룩, 日 치밀성에 韓 창의성 더해 지속성장
위비스, 꾸준한 수익역량...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신원, 젊은 오너의 창의적인 경영 & 글로벌 전략 주효
지엔코, 양질의 파트너사와 안정된 포트폴리오 돋보여
불경기에 더욱 빛난 ‘네파’의 효율 혁신
패션랜드, 채널별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주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