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서 먼저 인정 받은 ‘홀리넘버세븐’
최경호, 송현희 부부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홀리넘버세븐'이 지난 10월 서울 DDP에서 열린 2020 SS SFW(Seoul Fashion Week) 서울컬렉션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장식했다. 'LOVE YOUR SELF'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시즌 컬렉션은 국내외 다양한 바이어들의...
2019-12-01 854호
스마트한 언더웨어, ‘컴포트랩’, 빅데이터·AI로 고객만족도 높...
'컴포트랩' 언더웨어는 25만 건에 이르는 고객 착용후기 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한 체형별 언더웨어 추천 시스템 '내 브라렛 찾기'를 운영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속옷 본연의 기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내 브라렛 찾기'를 도입했고, 온라인 언더웨어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AI ...
2019-12-01 854호
반전 패션 ‘AOX’에 반하다!
"우리는 패션 콘텐츠로 승부합니다" "디자인 차별화요? 이제는 유니크한 콘텐츠의 여부가 패션 브랜드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죠! 그냥 예쁜 디자인이 아니라 고객들과 감성적인 교감을 이루고 흥미로운 체험을 더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가 더해진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고 싶어요" 지난해 가을 패션...
2019-12-01 854호
상품기획, AI 신세계로 초대합니다
[갑자기 뜨는 트렌드 AI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②패션 트렌드는 예측할 수 없는 '예외'가 자주 발생하는데, 바로 갑작스럽게 뜨는 상품이다. 대부분은 핫 스타나 이슈화된 특정 사건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지면서 시작된다. 이는 기존에 통용되어 불리던 세부 아이템에 디테일한 요소가...
2019-12-01 854호
개인화 마케팅 적용하니 ROI 4.5배 증가
인사이더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인공지능 머신러닝에 기반해 국내 대표 가전 기업, 홈쇼핑 업체, 패션 및 뷰티 브랜드 등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진우 인사이더 대표를 만나 디지털을 활용해 소비자의 만족도와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들어봤다.◇ 빅데이터, 인공지...
2019-12-01 854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베스트셀러 만든다
LF 공채 출신으로 '질스튜어트스포츠' 상품 기획팀 팀장이자 론칭 멤버인 강윤성 차장을 만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베스트셀러 개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사업부 내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편인가A. LF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을 강조하는 편이다. 주요 사업 결정...
2019-12-01 854호
옴니어스, 인사이트 강한 기획력 실현
이미지 하나만으로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 '옴니어스(대표 전재영)'가 패션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옴니어스가 국내 패션기업들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로 '실패하지 않는' 아이템 기획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1만 3000여명의 인플루언서, 전...
2019-12-01 854호
휠라코리아·F&F·한섬·신성통상·대명화학·무신사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의 차별적 내용 명확히 제시◇ 디지털 혁명 패러다임과 리더십 출현휠라코리아·F&F·한섬·신성통상·대명화학·무신사. 2019년 국내 패션시장의 흐름을 주도한 6대 메이저 기업들이다. 이들은 외형에서도 국내 패션 소비시장의 10%를 훌쩍 뛰어넘는다. 올해 패션 소...
2019-12-01 854호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