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버튼’ ‘키미제이’ ‘얼킨’ 그리고 ‘민주킴’
의복의 고전화와 당대 최소주의 경향을 재해석한 패션 디자이너들이 지금 서울 패션을 이끌고 있다. 컬렉션에 이름을 올린 디자이너들의 지난 몇 시즌을 솔직하게 말하면 격변하는 '유행의 연장선'이었다. 반면, 이번에는 각기 다른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이너들의 면면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서울...
2018-12-01 833호
조준혁 '느와' 대표
컨템포러리 영캐주얼 여성복 브랜드 '느와'가 화제다.한 시즌 빠른 컬렉션 기획과 해외 소비자 니즈에 맞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상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까지 사로잡은 비결은 무엇일까. '느와' 조준혁 대표, 그의 뚝심있는 추진력, ...
2018-12-01 833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오랫동안 빙하기였던 남성 화장품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일본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는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제품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다. 그 동안은 미의식이 높은 남성들은 여성화장품을 사용하는 등 화장품 시장에서는 유니섹스, 보더레스(borderless)...
2018-12-01 833호
최정희 '앤더슨벨' 대표
협력사ㆍ직원들과 진심 소통, 성장 시너지로 이어져론칭 4년차 '앤더슨벨'은 현재 승승장구 중이다. 하지만 최정희 대표는 스스로를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실패의 아이콘이라고 부른다. 그는 우연한 기회로 20대의 나이로 사업을 시작했다. 초기 소매업으로 시작해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하고...
2018-12-01 833호
김성민 제이엔지코리아 대표
'2018 코리아패션대상' 국무총리표창"좀 다르게 해보고 싶었어요. 제이엔지코리아 하면 결이 다른 회사라는 말을 듣고 싶었죠. 관행적으로 론칭하고 디자인하고 마케팅하고 영업하는 것이 싫었어요. 나만의 색깔을 내고 싶었죠. 이러한 고민 속에서 지난 2009년 선보인 '지프' 론칭은 신의 ...
2018-12-01 833호
김석주 지엔코 대표
'2018 코리아패션대상' 대통령표창여성 캐주얼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남성복 '티아이포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 스트리트 캐주얼 '엘록' 등을 전개하는 김석주 지엔코 대표가 지난 5일 한국패션협회 주최 '2018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통령표창을 수...
2018-12-01 833호
지속가능성 모색의 시대
한국 패션 산업이 당면한 문제는 시장축소라는 뼈아픈 현실과 직면했다는 것이다. 지난 호에 언급한 대로 현재 국내 패션 시장은 여러 지표에서 이웃 일본의 잃어버린 이십 년 시장의 패턴을 따라갈 가능성이 농후해 보인다. 일본처럼 반 토막으로 축소되는 것은 아닌가? 와 같은 여러 불길한 상상...
2018-12-01 833호
한재환 ‘샐러드볼’ 대표
샐러드볼'이 론칭 10년만에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했다. 그 성장세에 가장 큰 공을 세운 것은 바로 수주 홀세일 비즈니스다. '샐러드볼'이 수주 홀세일 비즈니스를 시작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샐러드볼'의 수장 한재환 대표는 당시 두 타몰 지하에서 지인과 함께 매장을 오픈하며 ...
2018-11-15 83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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