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받는 전문 경영인 6인
최근 몇 년간 패션 경기가 어려웠음에도 불구 매출 신장을 이룬 브랜드들이 눈에 띄고 있다. 그만큼 이들 브랜드를 이끌고 있는 전문 경영인들의 주가도 치솟고 있다. 대표적으로 ‘휠라’의 부활을 주도한 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 한섬의 김형종 대표, ‘NBA’와 ‘LPGA’ 등을 진두지휘하고...
2018-02-15 816호
왕시엔밍 중국 ‘파라모’ 대표
‘파라모’ 중국 패션 워킹화 출시…한국기업 제휴 희망‘파라모(PARAMO)’가 패션성과 기능성을 갖춘 ‘레드 라벨’을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브랜드는 3년전 캐릭터 강한 패션 구두인 ‘파라모 블랙’을 출시하며 주목받았으며, 최근에는 패셔너블한 워킹화를 전문으로 한 ‘파라모 레드’를...
2018-02-15 816호
<홍석우의 보이후드> 이 시대의 패션 매거진: 판타스틱 맨&더 ...
소셜 미디어(Social Media)가 공기처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요즘이다. 사람들은 여전히 새로운 혁신을 찾지만, 사실 주변에 여전히 존재하면서 새로운 변화에 유기적으로 결합해가는 매체(media)들도 있다. 책을 사거나 읽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드는 지금,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
2018-02-15 816호
<김숙이의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여성의 사회진출, 뷰티 ...
일본 백화점 매출이 2년 연속 6조엔을 넘지 못했다. 일본백화점협회가 올 1월23일 발표한 전국 백화점 매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매출은 전년 대비 0.4% 줄어든 5조9532억엔으로 집계됐다. 특히 주요 매출원인 패션의류부문은 2.8% 줄어든 1조8397억엔(전년도 대비 2.2% ...
2018-02-15 816호
박준형 알에이지랩 대표
모자 브랜드 ‘씨루틴’을 전개하는 알에이지랩은 지난해 말 프린팅 기계를 도입했다. 이달 초에는 2대를 더 구입해 아직 규모는 작지만 자체적으로 프린팅 공장을 갖췄다. ‘씨루틴’은 론칭 2년차에 접어든 젊은 브랜드이지만 이처럼 제조 공정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강소 브랜드다.이 같은...
2018-02-15 816호
박준성 부건에프엔씨 대표
박준성 부건에프엔씨 대표“해외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 만이 글로벌화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을 타깃으로는 패션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진 왕홍을 영입해 그들이 사업을 키울 수 있도록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는 것이죠. 우리가 경험한 ‘임블리’의 성공 시스템을 수출할 겁니다...
2018-02-15 816호
박훈 커머스랩 신사업 & 브랜드 랩 본부장
이랜드, 데코앤이 등을 거치며 17년 간 패션업계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박훈 본부장은 올 초 커머스랩에 합류했다. 그는 “패션 브랜드들이 미래성장을 좌우하는 옴니채널에서 승자가 되길 바란다”며 “커머스랩이 그 역할을 해내겠다”고 의욕을 보였다.박훈 커머스랩 신사업 &a...
2018-02-15 816호
<인사이트 칼럼> 한국패션산업의 ‘새로운 리더십’
한국 패션산업의 진보적 전진을 위한 '새로운 리더십'에 패션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잔여 임기외에 4연임을 하여 14년간 재임한 원대연 회장의 차기 회장 연임 포기선언 이후 패션협회는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김귀열 슈페리어 회장 등 5인의 신임 회장 추대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지난...
2018-02-01 81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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