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팡 샤오홍슈 창업자
‘샤오홍슈(RED)’가 주목받고 있다. 샤오홍슈는 서비스 개시 4년 만에 고정고객 7500만명을 확보하고, 중국 해외직구 부문 판매액 5위권에 진입해 구매 파워를 인정받았다. 특히 매일 20만명 이상이 신규 고객으로 유입되고 있어 중국 패션?뷰티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요즘엔 국내...
2017-12-15 812호
<올해의 패션인> 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
<동주공제 同舟共濟 : 같은 배를 타고 함께 건넌다>“브랜드의 성공에는 조직의 조화가 숙명과도 같이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올 한해 스포츠를 넘어 패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은 브랜드를 논하는데 있어 휠라코리아의 ‘휠라’를 꼽는 것에 주저하는 이...
2017-12-15 812호
<홍석우의 보이후드> 2017년 한국, 롱패딩 열풍의 지금과 미...
그야말로 열풍이다. 롯데백화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 평창 올림픽 기념 '롱 패딩' 코트는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은 줄 서기부터 인터넷 중고 웹사이트에서 웃돈까지 붙었다. 최근 수년간 겨울 장사 예측에 실패한 패션 회사들도 신이 났다. 유명 연예인을 내세운 롱패딩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기...
2017-12-15 812호
토마소 토마젤리 스퍼리1866 세일즈디렉터
토마소 토마젤리 스퍼리1866 세일즈 담당자(사진 왼쪽)와 김진홍 진우상역 대표"맛있는 음식은 주방장의 실력과 좋은 식자재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완성된다고 합니다. 이 중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좋은 재료지요. 패션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패션은 브랜드의 기획력이나 디자이너의 실...
2017-12-15 812호
윤성호 ‘빈폴키즈’ 팀장
'빈폴키즈'가 돌아오자마자 이슈가 되고 있다. 한때 국내 백화점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했던 빈폴키즈는 온라인으로 돌아와 화제가 됐다. 그렇게 돌아온지 한 달도 되지 않아 바뀐 유통망에 적응을 마치고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며 또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빈폴키즈'를 담당하는 윤성호 팀장을...
2017-12-01 811호
<홍석우의 보이후드> 캐시미어를 사는 새로운 방법, ‘아르켓’
패션은 가장 싼 것과 가장 비싼 것으로 나뉘고 있다. '유니클로'에서만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그 이상의 가치 소비가 때로는 의미가 없다. 이는 꽤 무서운 문제인데, 수백만 원은 아니지만 애매하게 비싼 가격 때문에 살 수 없었던 종류의 디자이너들은 설 땅이 점점 사라졌다. 지난 몇 ...
2017-12-01 811호
이정록 '싱클레어' 디자이너
2013년 우연찮은 기회로 라스베가스 매직쇼에서 선보인 모자가 이정록 ‘싱클레어’ 디자이너에겐 사건이다. 힙합 문화로부터 영감을 받는다는 이 디자이너는 미국 현지에서 5개의 모자에 열광하던 바이어들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연신 웃었다.이 디자이너는 ‘슈프림’ ‘베이프’ 등 글로벌 스트리트 브...
2017-12-01 811호
‘랭앤루’ 박민선·변혜정 듀오 디자이너
박민선, 변혜정 대표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유통과 영업, 수출 업무까지 어느 하나 놓치는 것이 없다. 론칭 5년차를 맞은 ‘랭앤루’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40억원이다. 변 대표는 “우리는 패스트패션의 영업 방식과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를 함께 가져간다”고 강...
2017-12-01 811호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