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베트남, 현지 톱 인디 브랜드
베트남 패션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베트남 내 인디브랜드가 인기를 끌면서 신규 브랜드 론칭이 잇따르고 있다.베트남 인디브랜드는 한국의 인디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일컫는다. 2016년대 처음으로 등장, 이들을 1...
2019-03-01 838호
‘요옥스-네타포르테’ 신화는 계속된다
요옥스 네타포르테 그룹(YOOX NET-A-PORTER Group)는 여러 패션 브랜드를 거래하는 멀티브랜드 온라인 패션 사이트다. 요옥스(YOOX)와 네타프르테(Net-a-Porter.com) 럭셔리 패션 이머커스 업계의 두 강자가 합병되어 2015년 탄생했다. 요옥스는 2000년, ...
2019-03-01 838호
조조타운의 DX는 ‘빅데이터’와 ‘커스터마이징’
패션테크놀로지를 실현하고 있는 주식회사 조조는 CD 및 레코드 등 통신판매로 시작해 2004년 인터넷 셀렉트숍 '조조타운'을 오픈했다. 일본 패션브랜드의 이커머스화를 본격적으로 실현하며 패션업계에 화려한 등장을 알렸다.출점 매장수는 1100개점 이상, 연간 구입자수 739만명 등의 수치...
2019-03-01 838호
日 유니클로의 DX, 경쟁에서 상생으로
최근 DX(Digital Experience)가 일본 미래를 바꿀 비즈니스 마인드로 떠오르고 있다. AI나 IoT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키고 있다. 다양한 기술 영역에서 진화를 꾀하는 기업들의 성장이 눈부신 가운데, 일본 패션산업은 '유니클로'가 이끌고 있다는 것이 ...
2019-02-15 837호
日 패션&뷰티의 DT(Digital Transformation)
ICT(정보통신기술, Information&Communication Technology) 발달로 우리 생활은 이전보다 편리한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 각 산업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인프라, 제도, 조직, 생산방법 등 기존 사회·경...
2019-01-25 836호
2019년 日 ‘스트리트 지고 테일러드 부상한다’
일본에서는 매년 12월12일이면 올해의 한자를 발표한다. 이번 2018년 한해를 대표하는 한자는 '災(재앙 재)'로 선정되었다. 일본의 2018년은 다사다난했다. 특히 1월 간동지역 폭설, 6월 오사카 진도6의 지진, 7월 서일본 폭우등 많은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스포츠계의 파워하라, ...
2019-01-01 835호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②
일본은 물론 해외 각국에서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남성뷰티 시장. 해외 유명 브랜드들 역시 잇따라 남성 전용 라인을 출시하고 있으며, 일본 화장품 브랜드들도 속속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남성 화장품 시장은 일본보다 유럽에서 먼저 확대됐다. 2011년 영국에서 남성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
2018-12-15 834호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오랫동안 빙하기였던 남성 화장품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일본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는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제품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다. 그 동안은 미의식이 높은 남성들은 여성화장품을 사용하는 등 화장품 시장에서는 유니섹스, 보더레스(borderless)...
2018-12-01 83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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