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日 ‘스트리트 지고 테일러드 부상한다’
일본에서는 매년 12월12일이면 올해의 한자를 발표한다. 이번 2018년 한해를 대표하는 한자는 '災(재앙 재)'로 선정되었다. 일본의 2018년은 다사다난했다. 특히 1월 간동지역 폭설, 6월 오사카 진도6의 지진, 7월 서일본 폭우등 많은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스포츠계의 파워하라, ...
2019-01-01 835호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②
일본은 물론 해외 각국에서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남성뷰티 시장. 해외 유명 브랜드들 역시 잇따라 남성 전용 라인을 출시하고 있으며, 일본 화장품 브랜드들도 속속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남성 화장품 시장은 일본보다 유럽에서 먼저 확대됐다. 2011년 영국에서 남성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
2018-12-15 834호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오랫동안 빙하기였던 남성 화장품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일본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는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제품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다. 그 동안은 미의식이 높은 남성들은 여성화장품을 사용하는 등 화장품 시장에서는 유니섹스, 보더레스(borderless)...
2018-12-01 833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日 올해 가장 히트한 상품은?
닛케이트렌드 2018년 히트상품 랭킹으로 보는 일본 소비트렌드'닛케이트렌드'에서 매년 발표하는 히트상품 베스트 30은 한 해의 소비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다. '닛케이트렌드' 는 매년 히트상품 상위 30개를 발표하는 일본의 유행정보지다. 올해에는 차세대 가능성을 연 히트상품...
2018-11-15 832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日 미쓰코시이세탄 백화점의 이유 ...
일본 대형 백화점 체인 '미쓰코시이세탄'이 도쿄의 핵심매장에 새로운 서비스로 승부사를 띄웠다. 일본 백화점의 의류 매출하락과 젊은 세대의 외면이 늘어나면서 8년만에 적자로 돌아섰고, 지방 매장을 속속 폐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니혼바시 - 컨시어지제 맞춤형 서비스 미쓰코시 니혼바시본점이...
2018-11-01 831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제3의 한류붐, 日 문화의 성지 ...
최근 들어, 일본에서 가장 핫한 지역인 하라주쿠가 변화하고 있다. 도쿄패션 1번지로 손꼽히는 하라주쿠는 일본 젋은세대들의 패션과 트렌드,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일본 고유문화를 만들어 트렌드를 선두하는 지역이여서 일본 자국민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도 일...
2018-09-15 829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 日 유니폼 시장, 올림픽 타고 ...
기능성은 물론 평상복도 가능한 디자인 작업복 인기일본 유니폼 시장에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2020도쿄 올림픽과 경기회복에 따른 토목건축 수요가 급증해 작업용 유니폼의 수요와 서비스용 유니폼의 대규모 교체수요가 맞물린 결과다.2017년 일본 유니폼 시장 규모는 약 5800억엔으...
2018-08-15 827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日, 해외 SPA의 무덤 되나?
리얼 & 로컬 붐… ‘유니클로’ 웃고, ‘H&M’ ‘갭’ ‘자라’ 울고 지난 7월 16일 ‘H&M’ 재팬은 일본 1호점인 긴자점을 폐점했다.2008년 오픈한 ‘H&M’ 긴자점은 오픈 당시 며칠간 철야를 하며 기다리는 5000여 명의 인파가 매장 앞에 줄을 서...
2018-08-01 82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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