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2017 히트상품으로 보는 日 소...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올해도 어김없이 ‘2017년 히트상품 베스트30’을 발표했다.닛케이 트렌디는 일본의 경제지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발간하는 월간지다. 1987년 창간 이후 매년 그 해(집계기간은 전년도 10월부터 당해 년도 9월까지)에 가장 잘 팔린 상품이나 서비스...
2018-01-01 813호
<재미있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이케아’, 가격인하로 실적부진을...
올 8월 24일, 이케아재팬은 일본 진출 8년만에 큰 폭의 가격인하를 선언했다. 전 제품 중 10%에 해당하는 800품목 이상의 가격을 평균 22% 내리겠다는 것이다. 이 같은 방침은 2018년도(2017년 9월~2018년 8월) 사업전략 및 신제품설명회 자리에서 발표됐다. 내년 사업전...
2017-12-01 811호
<일본> ‘내비카트’가 안내하는 쇼핑 신세계로!
매장에 재고 없으면 곧바로 온라인 주문… 온라인 한정판도 판매유노키 'GU' 사장 "매장 디지털화로 매장 근무자는 고부가가치 업무 집중가능"‘내비미러, 스타일 제안을 부탁해!’패스트리테일링은 이 매장에RFID(상품정보 무선인식 시스템)가 탑재된 내비게이션 카트와 디지털 거울을 도입, I...
2017-11-15 810호
<일본> 시가총액 1조엔 돌파한 ‘조조타운’
<조조타운 홈페이지_신품사이트> 모델의 신체사이즈와 의류사이즈 명기는 물론 지불 조건에 2개월 후불제를 선택할 수 있다.일본 패션 온라인몰 조조타운을 운영하는 스타트투데이의 시가총액이 1조엔을 돌파했다.의류업계가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조조타운은 올해 3분기에 전년대비 ...
2017-09-15 807호
다카시마야百과 이케아, 본격적인 옴니채널화
이케아 쿠마모토점 매장 내부다카시마야백화점은 옴니채널을 가속화 하기 위해 일본 대표 의류업체인 온워드와 함께 매장과 온라인 판매 채널을 구축하는 공동 프로젝트에 나섰다. 또한, 11월부터는 다카시마야 지방 및 교외점에 쇼룸 스토어를 설치, 화장품과 식료품 등을 전시하고 태블릿 단말기를 ...
2015-12-01 765호
일본 이케부쿠로에 여성들이 몰려든다
애니메이트 전경신주쿠, 시부야 등 도쿄의 부도심이라 불리는 지역 중에서 평범하다 못해 약간은 촌스러운 인상까지 있었던 이케부쿠로에 최근 여성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지난해 ‘도쿄에서 살고 싶은 지역’ 3위에 랭킹되며 ‘촌스러운 신주쿠’란 오명을 말끔히 벗어버린 이케부쿠로는 2009년부터...
2015-11-01 763호
일본 아웃렛, 전용 할인 상품으로 활성화 꾀한다
2015년 7월 오픈한 호쿠리쿠 오야베 아웃렛파크일본 아웃렛이 치열한 변화를 겪고 있다. 2008년에 베스트 점포로 꼽혔던 20곳 중 7곳이 지난해 순위에서 탈락했다. 또한 해를 거듭할수록 미쓰비시지쇼사이먼의 독점이 심해져 지난해 봄에는 카루이자와 프린스쇼핑을 제외하고 인기 랭크 16위...
2015-09-21 759호
일본 정부, 옴니채널 활성화에 팔 걷어붙였다
지하철역 내 설치된 ‘라쿠텐 박스’이커머스 이용률이 두 자릿수로 늘어나고 개인소비의 10%를 넘어서면서 일본 정부가 물류·배달 인프라구축에 나섰다. 국교성은 올해 3차례의 검토회를 개최하고 화물 수취 방법의 다양화를 위한 지침을 결정할 예정이다.일본 국토교통성(이하 국교성)을 움직이게 ...
2015-09-07 75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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