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원트렌드’를 오픈하며
트렌드를 분석한 지 올해로 18년이다. 필자는 트렌드회사의 경영자라기보다는 직접 실물정보를 분석하는 분석가의 길을 걸어왔다. 18년 전과 지금의 패션계를 비교하자면 그야말로 다른 세상이 됐다. 예전엔 상상도 못했을 형태의 기업이 생겨났고, 디자이너 한 두 명만 모여도 금새 브랜드 하나가 탄...
2017-01-01 790호
2017년 패션 키워드는 ‘에스닉, 앤틱, 오버핏’
‘릴리브라운’의 오버핏 블라우스와 플라워 프린트 스커트올해 패션은 실루엣과 디테일이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한동안 패션계를 휩쓸었던 미니멀리즘에서 화려한 장식주의로 트렌드가 전환될 전망이다. 이는 SNS의 영향으로 남의 시선을 의식하기 시작하면서 외모 중시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
2017-01-01 790호
거리, 벨벳으로 물들다
벨벳 스카잔다가올 2017년, 우리는 벨벳의 거리를 걷게 될지 모른다. 올 F/W 시즌 주류로 올라선 벨벳 소재는 내년 스트리트 패션과 유명 컬렉션까지 가리지 않고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거리의 패션숍을 가득 메우고 있는 벨벳 제품들은 주로 크러시드 벨벳(Crushed velvet, 일...
2016-12-15 789호
2016년 히트상품과 떠오를 히트 상품은?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12월, 연말이면 재계는 물론 일반인들의 관심은 일본 경제전문지 <닛케이트렌디>에서 주최하는 올해의 히트상품과 내년 히트 예상 상품 순위에 몰린다. <닛케이트렌디>에서는 매년 11월이면 올해의 히트상품30을 발표하는데, 201...
2016-12-15 789호
아마존, 일본 백화점의 발목을 잡다
일본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사세를 확장해 나가고 있는 아마존일본 백화점의 화려한 시대는 저무는 것일까? 일본의 백화점들이 대거 폐점하거나 영업 시간을 단축하면서 본격적인 몸집 줄이기에 나섰다. 지난 9월에는 세이부백화점 아사히카와점과 소고백화점 카시와점이 폐점했다. 또 내년 2월 세이부백화점...
2016-11-01 786호
겐조와 장 폴 고티에, 세븐일레븐과 손잡다
옴니7 사이트의 '세븐프리미엄X다카다 겐조'패션의 거장 겐조와 장 폴 고티에가 편의점의 손을 잡았다. 세븐&아이홀딩스의 자체브랜드  ‘세븐프리미엄(Sept Premieres)’는 장 폴 고티에와 여성의류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 8월에는 다카다 겐조와 콜래보레이션 라인을 발표했...
2016-09-15 784호
뉴욕서 펼쳐진 ‘디자인 신세계’
뉴욕시가 매년 주최하는 ‘NYC X DESIGN’ 전시회는 문화적 영감을 줄 뿐 아니라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맨하탄과 브루클린을 중심으로 뉴욕시 5개 자치구에 위치한 전시장, 갤러리, 디자인스쿨, 공원 등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미국의 로컬 디자이너 외에도 글...
2016-08-15 782호
‘래시가드’의 변신은 무죄
패션성을 더한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는 '데이즈데이즈'의 크롭 래시가드. 화려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아이템이다.‘래시가드’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올해는 ‘애슬레저’가 메가트렌드로 확산되면서 기존의 전문 수영복 브랜드뿐만 아니라 SPA, 아웃도어 브랜드 등 각종 브랜드가 래시가드를 출시해...
2016-08-15 78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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