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번, ‘웃음’을 배달합니다”
일본에서 참신하고 기발한 소품으로 소비자의 일상을 즐겁게 만드는 온라인 쇼핑몰이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페리시모(ww w.felissimo.co.jp)’. 이 쇼핑몰은 한 달에 한 번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배송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페리시모’ ...
2017-06-01 800호
日캡슐호텔, 여성과 외국관광객으로 가득
일본 캡슐호텔의 변신이 눈부시다. 과거 캡슐호텔은 야간근무나 회식 등으로 막차를 놓쳤을 때 남성들이 자주 이용하던 시설이었다. 공간은 다소 좁지만 침대가 구비돼 가라오케나 인터넷카페 보다 편하게 몸을 뉘일 수 있어 셀러리맨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캡슐호텔을 애용하는 고객층이...
2017-05-01 798호
패션산업 파고드는 인공지능
먼 세상 이야기인줄만 여겼던 인공지능(AI)이 어느새 우리 생활 속을 파고들고 있다.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패션’ 콘텐츠에 AI 기능을 탑재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퍄살리’ 앱은 사진 전송만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찾아주고 구매까지 연결시킨다.◇ 사진 속 그 옷을 내 손에 ...
2017-04-15 797호
‘쇼룸’ 중국 패션시장 판도를 바꾸다
미국이나 유럽의 비즈니스로만 여겨졌던 ‘쇼룸 비즈니스’가 요즘 중국 패션 시장의 핫이슈다.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렸던 ‘CHIC’ 전시회의 ‘CYB’는 단순한 대리상 모집을 위한 전시회가 아닌 홀세일브랜드와 리테일러가 만나 교류하는 트레이드쇼로의 전환을 알렸다. 한국의 쇼룸 ‘차오름(Ch...
2017-04-15 797호
日쇼핑몰에서 패션의류는 들러리?
일본의 쇼핑센터에 변화가 찾아왔다. 신규 쇼핑몰 건립이 줄어든 것은 물론 패션의류 관련 테넌트가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다.일본의 지난해 쇼핑센터 신설건수는 54건으로 2015년도와 비교하면 6건 감소했다. 이는 교외 쇼핑센터 개발이 본격화되지 않았던 1970년대 수준이다. 대형 쇼핑센터의 개...
2017-04-01 796호
日핫플레이스, 다가야산도를 산책하다
‘수퍼에잇슈즈’ 매장 최근 일본에서 인기 있는 거리하면 단연 ‘다가야산도(ダガヤサンドウ)’일 것이다. 이 거리는 각종 미디어가 주목을 하는 것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핫스팟으로 부상하고 있다. 다가야산도는 하라주쿠와 요요기 중간에 위치한 기타산도(北道)와 센다가야(千ヶ谷)를 잇는...
2017-02-15 793호
‘원데이원트렌드’를 오픈하며
트렌드를 분석한 지 올해로 18년이다. 필자는 트렌드회사의 경영자라기보다는 직접 실물정보를 분석하는 분석가의 길을 걸어왔다. 18년 전과 지금의 패션계를 비교하자면 그야말로 다른 세상이 됐다. 예전엔 상상도 못했을 형태의 기업이 생겨났고, 디자이너 한 두 명만 모여도 금새 브랜드 하나가 탄...
2017-01-01 790호
2017년 패션 키워드는 ‘에스닉, 앤틱, 오버핏’
‘릴리브라운’의 오버핏 블라우스와 플라워 프린트 스커트올해 패션은 실루엣과 디테일이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한동안 패션계를 휩쓸었던 미니멀리즘에서 화려한 장식주의로 트렌드가 전환될 전망이다. 이는 SNS의 영향으로 남의 시선을 의식하기 시작하면서 외모 중시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
2017-01-01 790호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8002017-06-01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TEL 02)3446-7188/FAX 02)3446-7449/개인정보보호책임자:신경식
대표: 황상윤/사업자등록번호 : 206-81-18067/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서-0922호
Copyright 2001 FashionInsight co,.Ltd. Contact us info@f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