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공간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가치 ‘1LDK 서울’
테라스형 실내 카페, 비밀 공간…의외성 담은 참신한 인테리어‘1LDK 서울’의 카페 ‘테이스트&센스’서울의 대표 패션거리 청담동에 꼭 들러보아야 할 편집숍이 하나 더 생겼다. 지난 4월 오픈한 ‘1LDK(원엘디케이)서울’이 그 곳이다. ‘1LDK 서울’은 일본의 유명 편집숍 ‘1LDK...
2017-09-15 807호
‘요기보’, 마성의 빈백소파로 유통망 확장
스타필드 고양점 3층 ‘요기보’의 체험형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상품을 시도해보고 있다.빈백소파로 널리 알려진 ‘요기보’가 국내 유통망 확장에 기지개를 편다.요기보코리아(대표 박대진)는 최근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에 국내 두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지난 5월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 ...
2017-09-15 807호
‘자주’, 규모의 경제로 라이프스타일 마켓 재편
# 경기 양주시에 사는 20대 후반 김주영 씨는 최근 일주일에 3-4회씩 자주 매장을 방문한다. 결혼을 앞두고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다. 매장에 디스플레이 된 제품을 보고 직접 형태와 감촉을 느끼고 ‘우리집에는 어떤 게 어울릴까’ 고민하며 하나하나 마음에 드는 걸로 구매하고 있다. 패...
2017-09-15 807호
“오피스레이디를 위하여!” 상품, 동선 다 바꿨다
일하는 여성 위한 편의점 레스토랑‘뷰티유’ 매장의 ‘10분 뷰티’ 코너. 일본 유통에 새로운 움직임이 일기 시작했다.변화의 중심에 선 것은 드러그스토어 ‘마츠모토키요시’와 편의점 ‘세븐일레븐’이다. 이들은 그동안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등의 관광객들을 겨냥한 아이템을 중점적으로 선보인 것에서 벗...
2017-08-15 805호
“쇼핑 중에 말 걸지 마세요” 확산되는 무언 접객 서비스
무언 접객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이 명확히 구분된다.혼자 조용히 매장을 둘러보고 싶은데, 매장 판매 점원의 친절한 대응이 부담스럽거나 성가시게 느껴진다면?일본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새로운 마케팅 기법인 무언(無言) 접객 서비스로 해결하고 있다.  일본 의류 브랜드 ‘어반 리서치’...
2017-08-01 804호
‘쇼핑 일번지’ 재건하는 긴자
도쿄올림픽 앞두고 재개발 붐… ‘긴자식스’ 등 쇼핑몰 속속 오픈‘긴자식스’의 명소 츠타야지금 일본 도쿄에서 가장 핫한 장소를 꼽으라면 단연 긴자다.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재개발 붐이 일어 작년부터 새 쇼핑몰이 속속 문을 열고 있다. 지난해 3월 5가의 긴자 TS빌딩(옛 긴자 토시바 ...
2017-07-01 802호
“한 달에 한번, ‘웃음’을 배달합니다”
일본에서 참신하고 기발한 소품으로 소비자의 일상을 즐겁게 만드는 온라인 쇼핑몰이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페리시모(ww w.felissimo.co.jp)’. 이 쇼핑몰은 한 달에 한 번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배송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페리시모’ ...
2017-06-01 800호
日캡슐호텔, 여성과 외국관광객으로 가득
일본 캡슐호텔의 변신이 눈부시다. 과거 캡슐호텔은 야간근무나 회식 등으로 막차를 놓쳤을 때 남성들이 자주 이용하던 시설이었다. 공간은 다소 좁지만 침대가 구비돼 가라오케나 인터넷카페 보다 편하게 몸을 뉘일 수 있어 셀러리맨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캡슐호텔을 애용하는 고객층이...
2017-05-01 79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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