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바이널즈’, 리테일러 선정 ‘킬러 콘텐츠’로
2018-06-01취재부 
레인크로포드, 비이커 등과 연 20억원 매출

어바웃블랭크앤코(대표 김기환)의 ‘스테레오바이널즈’가 국내외 리테일러들이 꼽는 킬러 콘텐츠로 급부상했다. 온라인 유통에 더해 지난해 국내외 홀세일로 20억원을 넘는 매출을 올리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스테레오바이널즈’는 해외 브랜드의 구조처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와 패션 기업이 손을 잡고 전개하는 브랜드다. ‘스테레오바이널즈’의 허재영 CD는 카카오프렌즈, 디뮤지엄, 쉑쉑버거 등과 함께 자신의 작품활동과 브랜드 운영을 겸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이커 한남점에서 열린 ‘누누’ 팝업 스토어



이 같은 활동은 ‘스테레오바이널즈’의 확장성으로도 연결된다. 프랑스 아티스트 장줄리앙과의 협업은 개별 브랜드 ‘누누’로 독립했고, 쉑쉑버거 콜래보 제품도 제작해 판매하기도 했다. 최근 출시한 아티스트 티보 에렘 콜래보도 ‘비이커’ 한남점에서 팝업 행사를 열어 성황을 이뤘다. 이외에도 스누피, 핑크팬더, 세계 우주 기록 보관소(ISA) 등 다양한 글로벌 콜래보가 이어지면서 국내외 소비자는 물론 바이어들도 ‘스테레오바이널즈’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에 매료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비이커는 ‘스테레오바이널즈’의 핵심 바이어로 꼽힌다. 지난해에만 약 5억원의 물량을 수주했고 비이커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청담점, 한남점에서 브랜드 팝업 행사를 여는 등 메인 브랜드로 전개 중이다.


김기환 어바웃블랭크앤코 대표는 “비이커는 단순한 바이어를 넘어 파트너십 관계로 발전했다. ‘스테레오바이널즈’는 팝업 행사와 함께 프리론칭을 진행하고 한남동, 청담동 같은 핫 플레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된다”며 “브랜드 수익 면에서도 대물량이 유지되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해외는 홍콩 하비니콜스와 레인크로포드, 일본 오에노 쇼카이, 독일 노크,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과 거래 중이며 현재는 폐업한 콜레트에도 입점해 글로벌 바이어와 파트너십을 쌓아왔다. 이외에도 중국 카올라, VIP.COM에 입점해 지속적으로 거래처를 늘리고 있다.


‘스테레오바이널즈’는 레인크로포드, 콜레트에는 단독 상품을 제작해 거래하고 중국 현지 배송업체와 계약해 배송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비이커 한남점에서 열린‘스테레오 바이널즈X티보에렘’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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