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칼럼> 사드정국 풀리니, M&A 수면 위로
중국 기업의 국내 패션기업 M&A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사드 정국'으로 한동안 수면 아래로 잠겨있던 M&A는 최근 해빙 무드를 타고 반전되는 양상이다. 최근 한 달새 몇몇 중국 지인들로부터 인수 건을 타진받았으며, 직접적인 미팅도 있었다.특히 올 들어 '티니위니', 보끄레...
2017-11-15 810호
<인사이트 칼럼> 디자이너, 기업, 플랫폼의 로맨스가 시작된다
올 가을을 화려하게 수놓았던 ‘패션 가을잔치’가 마무리 됐다.9월 중순 인디브랜드페어를 시작으로 패션코드, 10월에는 상하이 CHIC와 MODE, 그리고 지난주에 막을 내린 서울패션위크에 이르기까지. 이 기간에 뉴욕과 파리, 밀라노 광저우 등 세계 곳곳에서 패션 이벤트가 개최됐고, 국내 ...
2017-11-01 809호
패션업계 SM, YG를 찾습니다
정인기 패션인사이트 국장브랜딩, 수주, 무역, 소싱으로 ‘DB’ 성장시킬 매니지먼트 절실 요즘 국내 패션시장은 ‘디자이너 브랜드(DB)’가 넘쳐나고 있다. 2011년에 첫 선을 보인 ‘인디 브랜드페어(IBF)’가 8회째를 거치면서 이 행사를 통해서만 1000여 개 브랜드가 시장에 배출됐다. ...
2017-09-15 807호
아이들이 4살부터 이야기를 좋아하는 이유
인어공주 동화우리는 어릴적에 어머니나 할머니에게 옛날 이야기를 해달라고 조르곤 했는데 그 이유가 뇌과학자들에 의하면 뇌의 발달과정에서 전두엽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4세부터 전두엽은 본능적으로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명령을 내린다고 한다.  3살이 되면 아이들은 기억을 의도적으로 사용하게 ...
2015-07-27 752호
면세점과 소셜커머스, 최후의 승자는 누구?
최근 유통업계에서 화제로 떠오른 두 가지 이슈가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유통 대기업들이 총출동한 ‘면세점 사업권 신청’이 온라인에서는 소셜커머스의 치킨 게임에 대한 이슈가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것. 두 이슈 모두 성격은 다르지만 향후의 유통 시장 주도권을 누가 가져가느냐에 따른 논란이 많았기...
2015-06-29 748호
우리는 어디에 있는가?
영화 <매드 맥스:분노의 도로>에 나오는 시타델의 물기후학자들이 연구한 바에 의하면 25만 년 동안에 걸쳐 지구의 평균기온을 추적한 결과, 세계의 기후가 과거 1만 년 동안 유별나게 안정적이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이 시기는 농업이 탄생하고 이와 더불어 생겨난 문명의 수명과 정확히...
2015-06-29 748호
비틀즈와 로큰롤의 부활
1964년 2월 9일, 미국의 최고 인기프로인 ‘에드 설리반쇼’에 출연한 비틀즈1956년 로큰롤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어낸 엘비스도 60년대 초에는 발라드풍의 스탠다드팝으로 음악 장르를 바꾸어갔기 때문에 더 이상 10대들의 우상이 될 수 없었다. 미국의 로...
2015-06-08 745호
로큰롤의 침체와 리듬앤블루스의 변화
제임스 딘이 출연한 영화 ‘이유없는 반항’(1955년)1950년대에 로큰롤이 나타나자 10대들은 열광했다. 그 이전에는 부모와 자녀가 같은 음악을 듣고 있었는데, 이제 10대들은 부모들이 듣는 프랭크 시나트라의 ‘Love and Marriage’나 패티 페이지의 ‘Changing Partne...
2015-06-01 74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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