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헤리티지와 디지털의 조화를 대변하다
글로벌 패션 하우스 '버버리'는 전세계 소비자가 알아보는 만큼 세계에서 소위 짝퉁이라 불리는 유사제품 유통 문제로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골머리를 앓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귀족부터 불량배 축구광에 이르기까지 영국인들 사이에서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이 브랜드는 2004년 버버리 ...
2019-04-15 840호
스트리트부터 컨템포러리까지 다양한 스타일 선호
LI SIYING HERE IS SOMETHING 쇼룸 대표최근까지 IT 그룹에서 바이어로 활동. 최근 히얼이즈썸띵 쇼룸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중국 내에서 한국 브랜드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한국 브랜드의 경우 셀렉 할 수 있는 트렌디한 스타일...
2019-04-01 839호
유럽, 스트리트 무드 저물고 컨템포러리 뜬다
이민혁 빅터쇼룸 대표한국 브랜드들이 미국, 유럽 시장에서 아직까지는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본다. 기존 바이어들에게 자국 브랜드는 비슷한 컨셉으로 지루해 보이다는 평가를 받은 반면 오히려 한국 브랜드는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컨템포러리한 컨셉의 한국 ...
2019-04-01 839호
유럽-미국 컨템포러리 마켓서 K 패션 돋보여
리차드천 아이디얼피플 대표불과 몇 년 전만 하더더라도 유럽, 미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세일즈를 진행할 때 가격 경쟁력을 내세웠다. 특히 한국 브랜드는 해외 바이어들 사이에서 가격 대비 퀄리티가 우수하다는 인식이 깔려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황이 달라졌다. 첫 시작부터 글로벌화한 패션마켓에...
2019-04-01 839호
지타운(G-Town), 베트남 로컬 브랜드 중심
글로벌 패션시장에는 매년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새로운 디자인과 컨셉으로 등장한다. 그 중 몇몇은 머스트 헤브 아이템(Must have item)으로 선정돼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어 나간다. 매 시즌마다 빠르게 바뀌는 글로벌 패션 트렌드에 비해, 베트남 현지 패션 트렌드 속도는 어느 ...
2019-04-01 839호
떠오르는 베트남, 현지 톱 인디 브랜드
베트남 패션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베트남 내 인디브랜드가 인기를 끌면서 신규 브랜드 론칭이 잇따르고 있다.베트남 인디브랜드는 한국의 인디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일컫는다. 2016년대 처음으로 등장, 이들을 1...
2019-03-01 838호
‘요옥스-네타포르테’ 신화는 계속된다
요옥스 네타포르테 그룹(YOOX NET-A-PORTER Group)는 여러 패션 브랜드를 거래하는 멀티브랜드 온라인 패션 사이트다. 요옥스(YOOX)와 네타프르테(Net-a-Porter.com) 럭셔리 패션 이머커스 업계의 두 강자가 합병되어 2015년 탄생했다. 요옥스는 2000년, ...
2019-03-01 838호
조조타운의 DX는 ‘빅데이터’와 ‘커스터마이징’
패션테크놀로지를 실현하고 있는 주식회사 조조는 CD 및 레코드 등 통신판매로 시작해 2004년 인터넷 셀렉트숍 '조조타운'을 오픈했다. 일본 패션브랜드의 이커머스화를 본격적으로 실현하며 패션업계에 화려한 등장을 알렸다.출점 매장수는 1100개점 이상, 연간 구입자수 739만명 등의 수치...
2019-03-01 83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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