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패션&뷰티의 DT(Digital Transformation)
ICT(정보통신기술, Information&Communication Technology) 발달로 우리 생활은 이전보다 편리한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 각 산업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인프라, 제도, 조직, 생산방법 등 기존 사회·경...
2019-01-25 836호
우리 눈 앞에서 펼쳐진 ‘Fashion Revolution’
패션 산업은 지금 혁명의 문턱에 서 있다. 우리 눈 앞에서는 패션업계의 지형 변화가 매일 숨가쁘게 벌어지고 있다. '구찌'와 '루이비통' 같은 럭셔리 브랜드에서 'ZARA', 'H&M', '유니클로'에 이르는 글로벌 패션 기업들은 시장점유율을 잠식해 들어오는 신흥 스타트업들의 위...
2019-01-25 836호
밀레니얼과 Z세대, 그리고 소셜미디어 패션
스마트폰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자기기가 된 이래 삶은 커다란 변화를 맞이했다. '손안의 작은 컴퓨터'라는 미사여구조차 진부하게 느끼는 사람들은 모든 일상 공유와 검색, 쇼핑과 취향, 심지어 추억 기록까지 스마트폰을 쓴다. 여전히 일과 업무는 개인용 컴퓨터에 기반을 둔다고 해도...
2019-01-25 836호
라프 시몬스와 ‘캘빈 클라인’의 아름답지 못한 이별
2018년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패션계 '빅 뉴스'는 아마 라프 시몬스가 '캘빈 클라인'을 떠난다는 뉴스가 아닐까 한다. 미국 시각으로 12월 21일 금요일에 나온 뉴스가 전한 '팩트'는 이렇다. "라프 시몬스가 캘빈 클라인을 떠날 예정이며, 내년 2월 예정의 패션쇼는 열리지 않는...
2019-01-01 835호
2019년 日 ‘스트리트 지고 테일러드 부상한다’
일본에서는 매년 12월12일이면 올해의 한자를 발표한다. 이번 2018년 한해를 대표하는 한자는 '災(재앙 재)'로 선정되었다. 일본의 2018년은 다사다난했다. 특히 1월 간동지역 폭설, 6월 오사카 진도6의 지진, 7월 서일본 폭우등 많은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스포츠계의 파워하라, ...
2019-01-01 835호
성장하는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②
일본은 물론 해외 각국에서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남성뷰티 시장. 해외 유명 브랜드들 역시 잇따라 남성 전용 라인을 출시하고 있으며, 일본 화장품 브랜드들도 속속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남성 화장품 시장은 일본보다 유럽에서 먼저 확대됐다. 2011년 영국에서 남성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
2018-12-15 834호
소셜 미디어와 패션 브랜드: 문명의 충돌
지난 11월 이탈리아 유명 패션 하우스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 예정이던 '더 그레이트 쇼(The Great Show)'를 취소했다. 막대한 자본과 인력을 투입하는 고급 패션 브랜드의 대형 행사를 공개 직전 중지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
2018-12-15 834호
‘푸시버튼’ ‘키미제이’ ‘얼킨’ 그리고 ‘민주킴’
의복의 고전화와 당대 최소주의 경향을 재해석한 패션 디자이너들이 지금 서울 패션을 이끌고 있다. 컬렉션에 이름을 올린 디자이너들의 지난 몇 시즌을 솔직하게 말하면 격변하는 '유행의 연장선'이었다. 반면, 이번에는 각기 다른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이너들의 면면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서울...
2018-12-01 83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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