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시장에 부는 ‘공유오피스’ 바람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지형도를 바꾸고 있는 ‘공유오피스’가 패션시장에도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공유오피스는 집기나 휴게 자원을 여럿이 나눠 쓰는 사무공간이다. 접근성이 좋은 도심 대형 빌딩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보증금이나 월세 부담이 적어 1인 기업이나 소규모 창업자들이 주로 입주하고 있...
2018-05-15 821호
패션랜드, 여성패션 전문기업으로 우뚝
여성패션 전문기업 패션랜드(대표 최익)가 기업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체질 강화에 한창이다. 외형성장의 근간인 대리점과 대형마트는 물론 백화점에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펴는 것이 골자다. 현재 패션랜드는 주력 브랜드인 ‘무자크’와 ‘클리지’는 대리점과 아웃...
2018-05-15 821호
뷰티 앱 ‘화해’, “화장품을 해석해 드립니다”
소비자 맞춤 서비스로 압도적 1위…2015년 신용평가 나이스그룹에 인수뷰티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화장품의 성분을 분석해 소비자의 상품 선택에 도움을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예를 들면 민감성 피부인 소비자는 저자극의 클렌징 폼이나 스킨, 로션 등을 선택하고 싶을 것이다....
2018-05-15 821호
김석주 지엔코 대표
‘코벳블랑’은 관행을 과감히 버린 케이스다. 기존의 브랜드 론칭 방식이 아닌 역발상으로 접근해 시장 안착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김석주 대표는 베테랑 마케터이자 MD 역할을 맡은 김세권 부장을 중심으로 최소 인원의 소규모 팀을 꾸려 이들에게 브랜드의 기획, 생산, 유통 등 전 과정을 자...
2018-05-15 821호
‘코벳블랑’ 국내 시장 넘어 글로벌로 간다
콘텐츠 비즈니스로 시작해 어엿한 독립 브랜드로 진화지엔코(대표 김석주)의 ‘코벳블랑’이 국내 시장 안착에 이어 중국 진출에도 잰걸음을 보이고 있다.올해로 론칭 3년차인 ‘코벳블랑’은 1호점인 삼성동 파르나스몰 매장을 시작으로 신세계 강남점, 롯데 본점, 현대 중동점 등을 운영 중이며, ...
2018-05-15 821호
‘레노마골프’ 1억 매장 프로젝트 성공적 안착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노마골프’가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1억 매장 만들기 프로젝트가 안착하고 있다.‘레노마골프’는 지난 2016년 7월 한성에프아이가 리론칭 이후 노면상권 중심으로 전환했으며 현재 120개 매장을 전개하고 있다.특히 올해부터 대리점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진...
2018-05-15 821호
인디브랜드페어, 바이어 시선 사로잡을 루키 브랜드 12
올해 10회째를 맞는 ‘인디브랜드페어’에서는 매 전시마다 참관객과 국내외 바이어 사이에 화제가 되는 이머징 브랜드가 탄생했다. 올해도 200개 브랜드가 페어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와 감성을 담은 아이템으로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한 눈에 쏙 들어오는 아이템으...
2018-05-15 821호
K-콘텐츠의 중국 진출 전략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지난달 24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리테일을 선도하는 중국 현지 전문가들을 초청해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IT를 기반으로 빠르게 변모하는 중국 패션 시장의 현황 파악과 대응 전략을 논의한 이번 세미나에는 ...
2018-05-01 82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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