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방, 홍콩 생산라인 해체
리방이 전개하는 ‘쥔황스’리방(Libang)이 실적 악화로 홍콩 공장 폐쇄를 발표했다.리방은 고급남성복을 전문으로 하는 패션기업으로 ‘쥔황스(Gieves&Hawkes)’ ‘컨디원(Kent&Curwen)’ ‘치에루이디(Cerruti)1881’ 등 3대 브랜드와 ‘두번(D’URBA...
2017-02-15 793호
알리바바, ‘신링쇼우’로 옴니채널 구축 조력자로 등판
알리바바가 ‘타오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리테일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은 완디엔동촹 매장알리바바가 새로운 리테일 플랫폼으로 ‘타오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 활성화에 나선다. 알리바바는 최근 새로운 리테일 플랫폼 ‘신링쇼우(xinlingshou.cn)’...
2017-02-15 793호
중국 스포츠 브랜드, 시장 양극화 심화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고객 참여형 매장을 마련하는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중국 스포츠 관련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의 수혜가 중국 로컬 스포츠 브랜드에 골고루 미치지는 않은 모양새다.지난해 중국 스포츠 관련 산업은 스포츠 문화...
2017-02-15 793호
‘썬마’, 동남아 이커머스 진출
중국 대표 패션의류기업 ‘썬마’가 알리바바의 ‘라자다’를 활용해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중국 브랜드들의 동남아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구글과 싱가포르 투자회사인 테마섹홀딩스(Temasek Holdings)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지역의 이커머스 규모는 2025년에 이르...
2017-02-15 793호
2017년 주목해야 할 중국 패션 기업은?
거리스의 ‘아이더하디(Ed Hardy)’지난해 중국 로컬 패션 브랜드는 더욱 치열해진 경쟁 속에서 한 해를 보냈다. 중국 패션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패션 브랜드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보다 적극적인 업그레이드에 나서야했다. 중국 로컬 브랜드 중 최근 기업 운영 부문에서 큰 변화를 겪은 ...
2017-01-23 791호
중국 패션 맞춤시장의 프론티어 ‘이방런’
‘이방런’은 미녀 코디 어드바이저의 치수 측정 서비스로 이슈가 됐다. 중국 패션시장의 O2O 맞춤 서비스 플랫폼 ‘이방런’이 화제다.지난해 12월 18일 중국 항저우에서는 ‘2016 인터넷+패션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이방런’이 주최한 행사에는 투자업계, 패션업계, IT 등 다양한 산업분야...
2017-01-23 791호
알리바바, 스포츠 시장 진출 선언
알리바바가 중국 내 최대 헬스 체인 브랜드 ‘이자오웨이더’를 인수한다.알리바바가 헬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최근 알리바바 그룹은 중국 내 최대 헬스 체인 브랜드 ‘이자오웨이더(Tera Wellnes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설립한 ‘이자오웨이더’는 ...
2017-01-23 791호
거리스, 한 달 만에 주가 16% 폭락
‘엘라세이(Ellassay)’로 유명한 패션기업 거리스의 주가가 한 달 만에 16% 폭락했다. 11월부터 12월까지 이어진 이번 주가 하락으로 거리스 시가총액 14억 위안(약 2380억원)이 증발했다.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 주가 하락은 2016년 11월 초 거리스의 라이선스 중 하나...
2017-01-01 79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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