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덩, 글로벌 진출 첫 단계 좌절
보스덩이 해외 유일한 매장이었던 영국에서 철수하면서 글로벌 진출 첫 단계가 좌절됐다.중국 로컬 브랜드의 글로벌화가 쉽지 않은 모양새다. 최근 몇 년간 영국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해온 보스덩이 결국 진출 4년 반 만에 영국 시장에서 퇴장을 결정했다. 영국 매체 ‘드레퍼스’ 보도에 따르면...
2017-03-01 794호
구이런냐오, 스포츠 서비스 분야 공식 진출 선언
구이런냐오가 스포츠마케팅기획사 ‘후푸’에 이어 중국 최대 헬스 체인 ‘웨이얼스’와 손잡으며 스포츠 서비스 분야에 진출을 선언했다. 스포츠 패션 기업 구이런냐오가 스포츠 서비스 분야 진출을 공식적으로 밝혔다.구이런냐오는 지난 2월 6일 공시를 통해 헬스 브랜드 ‘웨이얼스(Will’s)’와 제...
2017-03-01 794호
안정패션, 불황에도 IPO 성공
‘지우쯔’를 전개하는 안정패션이 불황에도 상장과 동시에 시장가치가 44% 상승하며 경쟁력 있는 패션기업의 저력을 증명했다. ‘지우쯔(Giorzio)’를 전개하는 안정패션이 지난달 상하이 증시에 상장했다. 이번 안정패션의 상장은 불황기를 겪고 있는 중국 패션업계에 작은 희망이 되고 있다. 안...
2017-03-01 794호
모던에비뉴의 이커머스 전략 성공할까?
모던에비뉴의 적극적인 이커머스 진출이 패션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던에비뉴의 이커머스 행보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2016년 실적발표에 따르면 모던에비뉴는 지난해 적자가 2억1000만 위안에서 2억9000만 위안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3분기 실적 발...
2017-03-01 794호
리방, 홍콩 생산라인 해체
리방이 전개하는 ‘쥔황스’리방(Libang)이 실적 악화로 홍콩 공장 폐쇄를 발표했다.리방은 고급남성복을 전문으로 하는 패션기업으로 ‘쥔황스(Gieves&Hawkes)’ ‘컨디원(Kent&Curwen)’ ‘치에루이디(Cerruti)1881’ 등 3대 브랜드와 ‘두번(D’URBA...
2017-02-15 793호
알리바바, ‘신링쇼우’로 옴니채널 구축 조력자로 등판
알리바바가 ‘타오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리테일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은 완디엔동촹 매장알리바바가 새로운 리테일 플랫폼으로 ‘타오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 활성화에 나선다. 알리바바는 최근 새로운 리테일 플랫폼 ‘신링쇼우(xinlingshou.cn)’...
2017-02-15 793호
중국 스포츠 브랜드, 시장 양극화 심화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고객 참여형 매장을 마련하는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중국 스포츠 관련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의 수혜가 중국 로컬 스포츠 브랜드에 골고루 미치지는 않은 모양새다.지난해 중국 스포츠 관련 산업은 스포츠 문화...
2017-02-15 793호
‘썬마’, 동남아 이커머스 진출
중국 대표 패션의류기업 ‘썬마’가 알리바바의 ‘라자다’를 활용해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중국 브랜드들의 동남아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구글과 싱가포르 투자회사인 테마섹홀딩스(Temasek Holdings)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지역의 이커머스 규모는 2025년에 이르...
2017-02-15 79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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