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 여름 블프’ 불티나게 팔렸다

2024-07-04 김우현 기자 whk@fi.co.kr

6/23~7/3 열흘간 총 590만개 상품·2040억어치 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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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진장 여름 블프’가 행사 열흘만에 누적 판매 2040억원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작성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무신사의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총 누적 판매액 2000억 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무신사는 지난달 23일 저녁 7시부터 이달 3일 자정까지 열흘간 무진장 여름 블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700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30만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어제(3일) 자정 기준으로 총 누적 판매액 2040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무진장 여름 블프 실적 대비 45%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누적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58% 증가한 590만 개로 나타났다. 시간당 2만 40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입점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며 이같은 성과를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2700여 개 브랜드 가운데 특히 △글로니 △드로우핏 △락피쉬웨더웨어 △마뗑킴 △마리떼 △세터 △스컬프터 △에이치덱스 △예일 △이미스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국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나이키 △반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 또한 스니커즈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판매액 증대 효과가 나타났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 총누적 판매액은 전월 동기간(5월 24일~6월 3일) 대비 60% 신장했다.


행사 기간 총 27회로 특별 편성된 라이브 방송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이닛 △킨치 △파쿠아 △트리밍버드 등 최근 떠오르는 신진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는 무진장 디렉터스 라이브가 주목받았다. 이밖에 힙합 듀오 ‘맨스티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풀너드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30만 명을 확보해 1시간 만에 2억 80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함께한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무진장’을 통해 무신사와 입점 브랜드, 고객이 함께 즐기고 기뻐하는 패션 대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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