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상품으로 中 소비시장 열었다
‘페르소나’, 글로벌 네트워크 더해져‘파인드카푸어’ ‘널디’ ‘스트레치엔젤스’ ‘연작’ ‘시코르’ 이들 브랜드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중국 진출을 위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과감히 진행,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 이미 국내에는 중국 진출을 도와주...
2019-10-15 851호
‘풋마트’, 스트리트 캐주얼+슈즈 결합
출시풋마트코리아(대표 최필구)가 전개하는 ‘풋마트’가 슈즈 멀티숍의 혁신을 시도한다. ‘ABC마트’ ‘레스모아’ ‘슈마커’ ‘폴더’ ‘JD스포츠’ ‘플레이키즈프로’ 등 다양한 슈즈 멀티숍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풋마트’는 의류 카테고리를 강화해 기존 업체들과 다른 차별성...
2019-09-01 849호
감성 충전 새단장 ‘커먼그라운드’가 달라졌어요
SM동 리뉴얼, F&B 콘텐츠 강화도 주목코오롱인더스트리FnC 부문에서 운영하는 컨테이너 복합문화공간 '커먼그라운드(COMMON GROUND)'가 대대적인 MD 개편으로 봄맞이 새단장에 나섰다. 커먼그라운드 대대적인 MD 개편을 단행했다. 사진은 건대 커먼그라운드 전경'...
2019-04-15 840호
스트리트 문화의 1번지 ‘롸킥스’
스트리트 패션 마니아들이 홍대를 찾을 때 꼭 방문하는 곳으로 ‘롸킥스’를 꼽는다. 단순 유명 브랜드뿐만 아니라 스케이트 보드, 그래피티 등 서브 컬쳐에 기반한 ‘진짜’ 스트리트 문화를 보여주는 숍이기 때문이다.롸킥스(대표 정현우)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편집숍 ‘롸킥스’는 전국 6개 매장을...
2018-09-01 828호
므스크 ‘샵’을 넘어 ‘하우스’로
MSK(므스크)의 집이라는 뜻인 ‘Haus of MSK’. MSK는 민수기 대표의 영어 이니셜을, Haus는 독일어로 ‘집’을 의미한다.민수기 대표가 운영하는 10년차 편집숍 ‘므스크샵’이 ‘하우스’로 새단장했다. 지난해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종로구 서촌마을로 이사한 ‘므스크샵’은 고유의...
2018-08-15 827호
롯데, 인플루언서로 이커머스 활력 붙인다
대형 유통사들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SNS 스타들을 한데 모은 새로운 플랫폼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이는 최근 SNS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이들이 가진 높은 팔로워수와 참신한 콘텐츠로 고객 유입을 이끌어 낸다는 것.첫 스타트는 롯데백화점이 유통 업계 최초로 인플루언서의 ...
2018-08-15 827호
홍대에도 이런 편집숍 하나쯤은?
젊음의 거리 홍대,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연남동. 크고 작은 소호몰로 가득한 이 곳에 색다른 편집숍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이너 브랜드로 2030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는 감성 편집숍 ‘테테아테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테테아테테’ 연남동 매장‘테테아테테’...
2018-08-01 826호
‘원더플레이스’의 큰 그림 ‘시작은 수주 사입’
원더플레이스(대표 김영한)가 사입 비즈니스로 큰 그림을 그린다. 수주 사입 시스템을 정착시켜 매출과 수익을 모두 잡아 국내 대표 리테일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원더플레이스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소비자 맞춤형 MD에 힘을 싣고 있다. 소비자가 열광하는 ‘휠라’ ‘챔피온’ ‘oioi’...
2018-08-01 82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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