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문화의 1번지 ‘롸킥스’
스트리트 패션 마니아들이 홍대를 찾을 때 꼭 방문하는 곳으로 ‘롸킥스’를 꼽는다. 단순 유명 브랜드뿐만 아니라 스케이트 보드, 그래피티 등 서브 컬쳐에 기반한 ‘진짜’ 스트리트 문화를 보여주는 숍이기 때문이다.롸킥스(대표 정현우)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편집숍 ‘롸킥스’는 전국 6개 매장을...
2018-09-01 828호
므스크 ‘샵’을 넘어 ‘하우스’로
MSK(므스크)의 집이라는 뜻인 ‘Haus of MSK’. MSK는 민수기 대표의 영어 이니셜을, Haus는 독일어로 ‘집’을 의미한다.민수기 대표가 운영하는 10년차 편집숍 ‘므스크샵’이 ‘하우스’로 새단장했다. 지난해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종로구 서촌마을로 이사한 ‘므스크샵’은 고유의...
2018-08-15 827호
롯데, 인플루언서로 이커머스 활력 붙인다
대형 유통사들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SNS 스타들을 한데 모은 새로운 플랫폼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이는 최근 SNS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이들이 가진 높은 팔로워수와 참신한 콘텐츠로 고객 유입을 이끌어 낸다는 것.첫 스타트는 롯데백화점이 유통 업계 최초로 인플루언서의 ...
2018-08-15 827호
홍대에도 이런 편집숍 하나쯤은?
젊음의 거리 홍대,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연남동. 크고 작은 소호몰로 가득한 이 곳에 색다른 편집숍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이너 브랜드로 2030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는 감성 편집숍 ‘테테아테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테테아테테’ 연남동 매장‘테테아테테’...
2018-08-01 826호
‘원더플레이스’의 큰 그림 ‘시작은 수주 사입’
원더플레이스(대표 김영한)가 사입 비즈니스로 큰 그림을 그린다. 수주 사입 시스템을 정착시켜 매출과 수익을 모두 잡아 국내 대표 리테일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원더플레이스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소비자 맞춤형 MD에 힘을 싣고 있다. 소비자가 열광하는 ‘휠라’ ‘챔피온’ ‘oioi’...
2018-08-01 826호
위기의 대리점 ‘수주 사입제’로 풀어볼까?
국내 패션 산업의 원동력으로 불리던 노면 상권 유통이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다.경기 부진의 여파와 골목 상권까지 진입한 대형 유통으로 대리점들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봉착해 있다. 현재 노면 상권 점주들이 말하는 가장 큰 문제는 대안이 없다는 점이다. 고객들은 집객 동원력을 갖춘 대형 쇼핑몰...
2018-08-01 826호
‘믿고 거래하는 리테일러’
홍대 거리의 상수역 3번 출구 앞, 젊은 여성들이 하나 둘 의류 매장에 들어간다. 혹여나 아기자기한 여성복 매장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이 곳은 ‘LMC’ ‘칼하트WIP’ ‘오베이’ ‘oioi’ 등 인기 스트리트 캐주얼이 한 데 모인 스트리트웨어 편집숍 ‘더 바운스’다.‘더 바운...
2018-07-15 825호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비슬로우’
연내 자체 온라인몰도 새단장 슈퍼텍스앤컴퍼니(대표 김태현)의 ‘비슬로우’가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무신사, W컨셉 형태의 온라인 플랫폼을 목표로 기존 남성복 브랜드 ‘비슬로우’와 편집숍 ‘비슬로우’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의욕이다.‘비슬로우’의 사업 확장은 기존 무신사, W컨셉...
2018-07-15 82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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