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도 이런 편집숍 하나쯤은?
젊음의 거리 홍대,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연남동. 크고 작은 소호몰로 가득한 이 곳에 색다른 편집숍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이너 브랜드로 2030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는 감성 편집숍 ‘테테아테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테테아테테’ 연남동 매장‘테테아테테’...
2018-08-01 826호
‘원더플레이스’의 큰 그림 ‘시작은 수주 사입’
원더플레이스(대표 김영한)가 사입 비즈니스로 큰 그림을 그린다. 수주 사입 시스템을 정착시켜 매출과 수익을 모두 잡아 국내 대표 리테일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원더플레이스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소비자 맞춤형 MD에 힘을 싣고 있다. 소비자가 열광하는 ‘휠라’ ‘챔피온’ ‘oioi’...
2018-08-01 826호
위기의 대리점 ‘수주 사입제’로 풀어볼까?
국내 패션 산업의 원동력으로 불리던 노면 상권 유통이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다.경기 부진의 여파와 골목 상권까지 진입한 대형 유통으로 대리점들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봉착해 있다. 현재 노면 상권 점주들이 말하는 가장 큰 문제는 대안이 없다는 점이다. 고객들은 집객 동원력을 갖춘 대형 쇼핑몰...
2018-08-01 826호
‘믿고 거래하는 리테일러’
홍대 거리의 상수역 3번 출구 앞, 젊은 여성들이 하나 둘 의류 매장에 들어간다. 혹여나 아기자기한 여성복 매장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이 곳은 ‘LMC’ ‘칼하트WIP’ ‘오베이’ ‘oioi’ 등 인기 스트리트 캐주얼이 한 데 모인 스트리트웨어 편집숍 ‘더 바운스’다.‘더 바운...
2018-07-15 825호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비슬로우’
연내 자체 온라인몰도 새단장 슈퍼텍스앤컴퍼니(대표 김태현)의 ‘비슬로우’가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무신사, W컨셉 형태의 온라인 플랫폼을 목표로 기존 남성복 브랜드 ‘비슬로우’와 편집숍 ‘비슬로우’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의욕이다.‘비슬로우’의 사업 확장은 기존 무신사, W컨셉...
2018-07-15 825호
동대문 패션도매시장, 홍보 모델 떴다
동대문 8개 패션도매상가 홍보모델 수상자 단체 기념사진 동대문 8개 패션도매시장의 공동브랜드인 ‘DFWM’를 대표하는 홍보 모델이 탄생했다.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시, 중구청이 주최하고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 주관으로 지난 20일 DDP패션몰(구 유어스빌딩)에서 개최된 ‘제1회...
2018-07-01 824호
차별화 콘텐츠로 승부하는 ‘슈즈 편집숍’
슈즈 편집숍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주요 메이커들이 제 살길 찾기에 나서고 있다.자체 상품(PB) 비중을 확대하거나 기존 슈즈에 의류까지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매장 혹은 키즈 전문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기존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현재 ‘ABC마트’, ‘...
2018-06-01 822호
‘진짜’ 리테일러로 진화 중인 대기업 편집숍
지금의 패션 브랜드는 단순히 옷이라는 상품이 아니라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다. 특히나 홀세일 마켓의 주역인 디자이너, 스트리트 브랜드 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그 가치가 핵심이다. 이들이 브랜딩을 위해 다양한 협업, 마케팅, 이벤트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이유도 ...
2018-06-01 8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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