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라운딩의 꽃 ‘골프웨어’ 필드에서 여행지까지 OK

2024-06-13 김희정 기자 heejung@fi.co.kr

심플한 디자인에 톡톡 튀는 컬러감…휴양지룩으로도 인기만점

Image
‘피레티’ 2024 핫 썸머 컬렉션, 시그니처 원피스 컬렉션(왼쪽부터)



코로나로 반짝 특수를 누렸던 골프업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패션 업계가 나섰다.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기존 중장년층의 관심을 유도하고 젊은 층을 다시 유입시키기 위해 기능성 소재와 트렌디한 스타일로 무장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는 등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퍼포먼스를 위한 기능성 향상은 물론 새롭고 개성있는 디자인에서부터 데일리룩과 휴양지룩에 이르는 활용도 높은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출시까지 실용성과 패션성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Image
‘와이드앵글’ 아이스핏



◇ 원피스&골프 스커트로 여성 골퍼 공략


‘피레티’는 여름 시즌 여성 제품군을 강화하면서 우아하면서도 멋스러운 ‘시그니처 원피스 컬렉션’을 새롭게 내놓았다.


피레티 시그니처 원피스 컬렉션은 지난해 브랜드 뮤즈 손예진을 내세워 깔끔한 핏감의 원피스와 점프수트를 출시한 후 온라인에서 품절사태를 빚는 등 큰 인기를 얻은 아이템이다. 올해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다채로운 컬러감을 더해 유니크한 피레티만의 컬렉션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우아한 실루엣에 신축성이 돋보이는 원피스부터 등 부분이 시원하게 노출된 홀터넥 디자인의 골프룩, 캐주얼하면서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점프수트 등 활동성을 살리면서도 한 벌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골프웨어 상품을 제안한다. 또 ‘엘리트 벨티드 원피스’는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플레어 스커트가 포인트이며, 피레티 빅 로고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신축성 있는 에어홀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가볍고 테크니컬한 디테일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2024 핫 썸머 컬렉션’을 출시, 여름 라운딩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와이드앵글 역시 여성 골퍼들을 겨냥해 ‘시그니처 골프 스커트’ 컬렉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이 컬렉션은 10년간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련되고 정제된 베이직 스커트부터 스윙 시 풍성한 연출이 돋보이는 플리츠 스커트, 원피스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골프 스커트는 완벽한 핏과 기능성, 여성스러운 디자인, 편안한 활동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적 판매량이 50만 장을 넘을 만큼 여성 골퍼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와이드앵글의 냉감 제품군 ‘W.ICE’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한 냉감 골프웨어 ‘아이스핏’ 시리즈를 내놓았다. 특수 미네랄이 포함된 냉감 원사를 사용해 즉각적인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땀을 빠르게 흡수 건조하는 흡습속건이 뛰어나 여름철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다. 또한 긴팔 스타일로 따로 적외선 차단 토시를 착장하지 않아도 되며 골프 스커트에 냉감 원사로 제작한 속바지를 적용해 더욱 시원하다.


Image
‘데상트골프’ 2024 썸머 기능성 티셔츠



◇ 쾌적한 라운딩을 위한 기능성 티셔츠


‘데상트골프’는 무더운 날씨에서 보다 편하고, 쾌적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에 최적화된 테크니컬 원단을 적용한 ‘2024 썸머 기능성 티셔츠’ 3종을 내놓았다.


우선 남성용인 ‘테크 울 티셔츠’는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고기능성 소재가 특징이다. 기능성 울 소재는 온도, 습도 조절 능력과 자외선 차단 등 테크니컬 요소를 갖췄다. 또한 탈취 기능이 있어 산뜻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탄탄한 직조와 은은한 광택이 감돌고, 단추가 보이지 않도록 한 여밈 디자인, 로고 이외의 장식을 배제한 미니멀한 디자인이 세련미를 더한다. ‘듀얼 테크 티셔츠’는 저지와 니트 등 서로 다른 두 가지 소재를 티셔츠 앞, 뒤, 소매에 각기 다르게 적용해, 스윙 동작에 최적화된 패턴, 기능성을 한 곳에 담았다. 앞면의 저지는 폴리스판 소재로 신축성이 뛰어나고, 등과 소매에 사용한 니트는 가볍고 부드럽게 체형에 밀착돼 편안함을 선사한다.


여성용 ‘에어리닷 티셔츠’는 공기처럼 가볍고, 흡습속건, 쿨링 효과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원단 전체를 그물망처럼 촘촘히 타공 처리해 땀, 열기를 효율적으로 배출하는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원단 특유의 피부에 닿는 시원한 감촉이 라운드 내내 편안함을 선사한다. 목을 살짝 덮는 모크넥 디자인에 나그랑 숄더, 비대칭 카라 등이 스타일리시함을 더한다.



Image
‘르꼬끄골프’ 24SS 마이 썸머 하우스 캠페인



◇ 톡톡 튀는 컬러감으로 시선 강탈


‘르꼬끄골프’는 본격적인 라운드 시즌을 겨냥해 ‘마이 썸머 하우스(My Summer House)’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2024 여름 신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 화보는 청량한 하늘과 여름 햇살이 비치는 별장에서 한적한 여유를 만끽하는 순간을 담고 있으며, 초록 내음이 풍성한 숲을 배경으로 각 제품의 컬러가 돋보이게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디자인은 간결하되 톡톡 튀는 원색을 활용했다. 블루, 핑크, 레드 등 높은 명도와 채도의 단색을 과감하게 사용했으며, 보색 대비의 스트라이프를 사용해 시원함을 강조했다. 브랜드 로고는 자수, 아트웍 등으로 표현했다. 또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만큼 민소매와 반바지,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여성용 주력 제품은 ‘컬러 배색 슬리브리스’, ‘플리츠 스커트’ 스타일이다. ‘컬러 배색 슬리브리스’는 화이트와 블루의 컬러 대조가 청량함을 선사한다. 시원하게 팔을 드러내는 민소매 디자인에 원단 자체도 냉감 기능이 있어 피부에 닿는 촉감이 시원하다. 남성용 주력제품은 스타일리시한 ‘우븐 아노락 집업’과 함께 셋업할 수 있는 ‘우븐 셋업 숏츠’ 스타일이다. ‘우븐 아노락 집업’은 피부에 달라붙지 않는 소재에 시원할 뿐만 아니라 심플한 다지인으로 필드, 일상, 아웃도어 등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Image
‘먼싱웨어’ 24 SS 신상품 리조트 컬렉션



◇ 필드, 일상, 여행지까지 활용도 100점


‘먼싱웨어’가 선보인 ‘리조트 컬렉션’은 리조트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클래식의 여유’를 테마로 단정한 실루엣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소재 본연의 질감이 돋보이는 봉제에 공을 들였고, 티셔츠에는 골프뿐 아니라 럭셔리 스포츠 중 하나인 요팅을 대표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해 더욱 감각적이다. 한여름 야외활동을 더욱 쾌적하게 할 수 있도록 남녀 티셔츠 모두 접촉냉감, 통풍, 흡습속건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남성용 ‘스트라이프 반팔 카라 니트’는 불규칙적인 스트라이프 패턴에 톤온톤 컬러를 적용해시원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원단 역시 요철 조직감을 가진 니트 원단을 사용해 몸에 달라붙지 않고 통기성이 뛰어나 여름내 착용하기 좋다.



Image
‘까스텔바작’ 블랙라인



◇ 시크한 블랙으로 젊은 층 공략


까스텔바작은 프리미엄 라인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블랙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까스텔바작은 기존의 과감한 컬러, 화려한 패턴의 디자인과 대비되는 무채색의 깔끔한 스타일로 차별화된 라인으로 젊은 고객층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블랙 라인에는 젊은 감성이 더해진 아노락, 맨투맨, 점프슈트 등 트렌디한 디자인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


이번 시즌 대표 상품인 집업??블랙 컬러에 그라데이션 로고 프린트를 적용해 독특함을 더했으며,안감이 메쉬로 되어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다. 집업과 세트로 연출할 수 있는 프린트 스커트는 까스텔바작 로고를 볼륨 자수를 넣은 허리 밴드로 스타일과 착용감을 모두 잡았다. 트렌디한 디자인의 점프슈트도 빼놓을 수 없다. 은은한 프린트와 자카드 소재로 세련되고 깔끔하며, 블랙 컬러로 시크한 무드를 완성한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