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 아일랜드, 8th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전시

2024-04-16 유재부 패션 에디터 UB@fi.co.kr

산업화 되지 않은 패브릭을 연구 & 실험하여 의류로 탄생시키는 스페셜 프로젝트

Image
올해로 여덟 번째 공개하는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는 스톤 아일랜드만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한다.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전시를 진행한다.


올해로 여덟 번째 공개하는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는 스톤 아일랜드만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산업화 되지 않은 패브릭을 연구하고 실험하여 의류로 탄생시키는 스페셜 프로젝트를 말한다. 자동차, 보트 및 스포츠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재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선보이는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전시는 두 개의 공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젝트의 개발 여정을 시간 순서대로 살펴볼 수 있는 "지식의 공간(The Intellectual Space)"과 소재 제작 과정을 은유적이고 추상적으로 표현한 영상과 웨어러블한 아트워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체험의 공간(The Experiential Space)”이다.


전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에디션인 100개의 프린트 아트워크는 1982년에 출시된 스톤 아일랜드의 첫 번째 컬렉션에서 영감받은 케이프 스타일의 디자인과 각각 다른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원시 세계를 연상시키는 환상적이고 유기적인 풍경을 대형 프레스코화로 재구성하였다.


실험적이고 탐구적인 정신을 강조한 스톤아일랜드의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 전시는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