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지속가능한 공급망’ 가교 역할 할 것

2023-11-22 이은수 기자 les@fi.co.kr

EMMA, 左右(Leadership Consulting) ceo

Image




Q. 회사 소개를 부탁 드린다


쪼요우 패션(左右, Leadership Consulting)은 중국 섬유의류 산업의 선두 패션 컨설팅 기관으로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20년 이상의 업계 경험을 가진 국제 및 국내 전문가 팀과 인터넷, 뉴미디어, 신기술 등 크로스 오버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쪼요우 패션은 파트너에게 트렌드 연구 및 해석, 원단 기획 및 디자인, 제품 포장 및 판촉 마케팅,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공급망 매칭, 미디어 홍보 및 패션 행사와 같은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현재 회사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나요


저는 쪼요우 패션의 창업자이자 GFS의 공동 대표입니다. 현재 주 고객사는 글로벌 소재 업체 및 원단 부자재 업체이며, 저와 저희 팀은 이러한 기업이 제품 연구 개발, 마케팅 컨설팅 및 정착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Q. GFS는 언제 설립이 됐나요


Green Fashion Society(이하 GFS)는 쪼요우 패션과 GREENEXT가 2020년에 공동 발족 및 조직한 지속 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위한 단체입니다. GFS는 패션산업에 완전한 생태적 폐쇄 루프와 실현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는 공급망 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돕고 있습니다.



Q. GFS에 소속된 기업과 구체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지난 3년 동안 GFS는 바이오 기반 소재, 재활용 가능한 소재, 친환경 인쇄 및 염색, 지속 가능한 혁신 기술 등 30개 이상의 공급망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소재 공급업체, 원단 및 부자재 업체에서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기업들이 GFS가 주최하는 일련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이 지속 가능한 패션의 발전에 대해 배우고 더 많은 고품질 친환경 제품을 발견할 수 있게 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소비자가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Q. GFS에 속한 대표적인 회사가 궁금합니다.


이번 FSL 전시회에 참가한 3M, 상하이 췬더(群德), 난퉁(南通), 둥이(屹), 항저우 밍천(明晨)은 모두 GFS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3M의 혁신적인 친환경 보온 소재는 독특하고 세계 선두입니다. 상하이 췬더에서 출시한 COOL-FRESH® 시리즈 제품과 난퉁, 둥이의 대표 제품은 모두 지속가능한 소재를 스포츠 아웃도어 및 패딩 원단에 적용하여 많은 브랜드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항저우 밍천에서 개발한 친환경 기능성 니트 원단은 여성복과 캐주얼복에서 매우 좋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GFS 회원사는 새로운 천연 섬유, 바이오 기반 소재, 재활용 소재, 친환경 데님, 친환경 무수(无水, 물이 없는 방식) 인쇄 및 염색, 친환경 혁신 기술 등 방면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기술 혁신에 의존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깨끗하며 친환경적인 환경 보호 기술을 적용하여 일련의 친환경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Q. 이번 FSL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FSL은 한국 브랜드를 정확하게 매칭하는 프리미엄 전시회로, 브랜드 매칭에 있어 FSL의 높은 효율성을 높이 평가하여 이번 전시회 참가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또한 한국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GFS가 FSL을 통하여 한국 브랜드와 더 깊이 협력해서 한국 소비자에게 지속가능한 패션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GFS와 쪼요우 패션(Leadership Consul ting)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지원하여 더 많은 중국 우수 기업이 한국,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한국과 다른 나라의 우수한 지속가능한 제품을 중국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싶습니다.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