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크 스타트업 '리비저너리', 팁스 선정됐다.

2023-11-10 이은수 기자 les@fi.co.kr

패션제조기업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 제공 목표

Image


리비저너리(대표 박준범)가 패션테크 기업으로서의 연구개발 역량과 사업화 역량을 인정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국내 대표 임팩트 투자사인 MYSC의 추천으로 팁스에 선정된 리비저너리는 MYSC가 시드 투자에 참여하고, SK이노베이션과 효성그룹과의 자금 지원 및 협력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리비저너리는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패션 제품 제작공정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품 제조과정을 추적하며 제품의 환경적 가치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한 제품개발 솔루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설립된 지속가능 패션테크 스타트업이다. 몽세누(MONTSENU), 블루웨어(BLUWEAR), 리포지션(RE:POSITION)과 같은 패션 브랜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산재된 패션제작공정을 표준화하기 위한 디지털 공정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팁스에 선정된 리비저너리의 패션제작공정 표준화 솔루션은 패션과 커머스 제품의 복잡한 제작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하여, 패션 브랜드와 제조 기업의 비용 효율화와 더불어 이익 개선과 자원 낭비를 절감할 수 있는 가치를 준다. 현재 최소기능제품(MVP)을 개발 중이며, 자체 개발한 브랜드들에 우선적으로 제작공정시스템을 적용하며 내부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팁스 선정에 힘입어 해당 기술을 빠르게 고도화 해 이르면 내년에는 상용화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공정관리, 원가계산자동화, 데이터 보존, 제품환경가치 측정 등 국내외 패션제조기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며, 제조단에서의 ESG 기반 제조기술 및 브랜드개발 능력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계획 중이다.


박준범 리비저너리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발판 삼아 자사의 패션 제품 제작공정 시스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해 ESG와 지속가능성으로의 가파른 패러다임 시프트에 대응하지 못하는 제조 단에서의 문제를 해결 할 것"이라며 "리비저너리의 독자적인 공정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해 국내 유일 지속가능성 기반 패션테크 스타트업 및 브랜드 빌더로 성장 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