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마켓에 부는 조용한 럭셔리

2023-11-13 이은수 기자 les@fi.co.kr

럭셔리함 + 세련미 내세워

Image
SI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뷰오리



운동복이 옷장에서 가장 스타일리시하지 못한 시절은 이미 지났다. 올해 패션 트렌드로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가 떠오르면서 애슬레저 마켓에서도 기능과 스타일 여기에 럭셔리함까지 갖춘 세련된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 런칭한 뷰오리, 에나반트, 카하라와 같은 브랜드부터 해외에서 떠오르고 있는 걸프렌드콜렉티브, 이어오브아워스, 알로요가 등이다.


최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미국에서 급부상 중인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전개에 나서고 있다.


뷰오리는 2015년 조 쿠들라(Joe Kudla)가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창립한 기능성 브랜드다. 조 쿠들라는 운동을 좋아하는 남성들이 강인한 남성성을 드러내는 웨이트나 러닝 외에도 요가, 피트니스, 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때 입을 수 있는 다목적 기능성 의류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을 깨닫고 뷰오리를 런칭하게 됐다. 뷰오리는 체육관 밖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퍼포먼스 의류를 표방한다. 모든 제품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급업체와 협력해 제작하고 있으며, 재생 섬유 사용, 용수사용량 감소, 탄소 및 플라스틱 발자국 상쇄 등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라운지, 아웃도어, 피트니스, 트래블&커뮤트의 4가지 라인을 운영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뷰오리를 통해 요가, 등산, 트래블(여행) 등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스포츠웨어 영역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최근 운동과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만큼 좀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커뮤니티 기반의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Image
미국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에나반트



이어  미국 뉴욕, LA 기반 프리미엄 에슬레저 브랜드 에나반트도 런칭했다.


에나반트는 ‘앞으로 전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9년 미국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진취적인 삶을 추구하는 여성을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국의 애슬레저 전문 프리미엄 디자이너 편집샵에 입점되어 엑티브웨어로서의 디자인과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대 여성의 다이내믹한 라이프스타일에 가치를 둔 활동성 있는 스타일부터 페미닌한 제품까지 다채롭게 전개할 계획이다. 제품은 유니크하게 착용하기 좋은 원숄더 브라탑부터 Y2K 패션을 연상시키는 로우웨이스트 플리츠스커트, 나일론 소재로 가벼우며 세미 와이드 핏으로 활동성을 높인 팬츠까지 스포티함과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밖에 세미 크롭 기장이 매력적인 베스트셀러 브리사 재킷은 일상복으로 활용하기 좋아 인기가 높다.


조이가방으로 잘 알려진 카하라는 2022년말 런칭, 유니크한 디자인과 장인 정신이 합쳐진 럭셔리 애슬레저룩을 추구한다. 기존 브랜드와 달리 전통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컬렉션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카하라는 전통적 애슬레틱 정신과 가치에 충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클래식 랩탑, 레지아 스커트 등 발레룩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일상복을 출시하며 젊은 여성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발레리나 핑크백이 조이가방으로 떠오르면서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유입이 확대됐다.



Image
헐리웃 스타들이 선호하는 알로요가



◇ 런칭 기대주


이와 함께 국내 런칭 전이지만, 마니아들로부터 인기, 떠오르고 있는 애슬레저 브랜드가 있다. 걸프렌드콜렉티브는 룰루레몬과 아크네스튜디오 디자이너 출신이 선보인 지속가능한 애슬레저 브랜드다. 일회용 페트병에서 추출한 섬유를 바탕으로 자연친화적인 염색 기법을 더해 제품을 선보인다. 자체 재활용 프로그램을 운영, 중고 제품을 수집해 업사이클링을 하고 있다. 또한 패키징 역시 100%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해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곳에 지속가능성을 위한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 젊은 여성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액티브웨어 브랜드 이어오브아워스는 핏, 성능, 현대적인 디자인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여성들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첨단 소재를 사용한 레깅스, 스포츠 브라, 원피스 등을 출시, 운동뿐만 아니라 데일리웨어로 손색이 없을 만큼 스타일리시하다.


알로요가 역시 LA에서 런칭, 컷아웃, 레이싱, 메쉬 디테일과 같은 예상치 못한 디테일이 특징인 고급스러운 애슬레저룩울 선보이고 있다. 지지하이디부터 테일러 스위프트, 캔달제너까지 헐리웃 스타들이 선호한다. 레깅스, 탱크탑, 스포츠 브라 및 기타 활동복 필수품은 모두 완벽한 움직임에 맞춰 혁신적인 원단으로 제작해 주목 받고 있다.


Image
럭셔리 애슬레저 카하라



Image
LA 기반 액티브웨어 이어오브아워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