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츠클래식’ 라이징 스타 노린다

2022-12-15 패션인사이트 



최근 동대문 홀세일로 시작해 브랜딩을 통한 제조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Manufacturing-Based D2B(Designer to Brand)가 패션마켓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플라츠클래식'은 이 흐름을 주도하는 뉴웨이브로 거론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플라츠클래식'은 동대문 홀세일에서 B2C비즈니스로 노선을 변경한 지 1년여만에 대중들을 사로잡으며 급부상하고 있다. 오로지 입소문으로만 올해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인기요인으로는 단연 제품력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길규현 플라츠 대표는 "제품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원단뿐 아니라 부자재에도 과감히 투자할 정도"라며 "고퀄리티의 상품은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베스트 셀러는 클래식 노르딕 니트 핑크다. 100% 메리노울 원단을 사용해 포근하고 대중성 있는 디자인의 니트 스웨터로 2022년도 트렌트 컬러인 핑크를 소비자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해 인기를 끌었다. '플라츠클래식'은 핸드메이드 맛집으로 불릴 정도로 자켓, 코트, 니트 등에 강하다.

한편 '플라츠클래식'은 향후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좋은 품질과 리즈너블한 가격 그리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점차 요구될 것이라 판단해 2023년도에는 보다 합리적인 금액의 상품들로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자사 브랜드의 경험을 늘려 브랜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재봉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