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지엔코…올해는 실적으로 말하겠다

2022-07-01 김우현 기자 whk@fi.co.kr

‘써스데이 아일랜드·티아이포맨·코벳블랑·에타페’ 4개 브랜드에 화력집중


엔데믹 시대를 선점하기 위한 지엔코(대표 김석주)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간판브랜드인 여성복 '써스데이 아일랜드'를 필두로 남성복 '티아이포맨',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 그리고 니치 향수 브랜드 '에타페'에 이르기까지 4개 브랜드의 리브랜딩 작업에 박차를 가한 결과가 올해는 기대이상의 성과로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힘을 얻고 있다.


지난해 6월 기존 마케팅팀을 커뮤니케이션 부문으로 확대 개편하고 부분장에 임명된 김세권 상무는 "패션명가로서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꾀하기 위해 코로나 이후 제반 여건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브랜드별 혁신작업을 쉼없이 진행해왔다"며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내년시즌 제2 도약을 목표로 리브랜딩에 핵심역량을 집중, 반드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4개 브랜드의 올 하반기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써스데이 아일랜드' 뮤즈 공효진

◇ 써스데이 아일랜드
올 SS시즌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브랜드의 오리진 스토리를 담은 'Travel(여행)' 컨셉의 특화된 콘텐츠로 고객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었다.


뮤즈 공효진을 내세운 Travel 스타일링 영상으로 봄 캠페인을 전개한데 이어 이번 여름엔 실제 제주로 '캠크닉(캠핑+피크닉)'을 떠나는 콘텐츠를 기획, 여기에 브랜드의 주력 아이템과 스토리를 녹여내 반응이 좋다. '캠페인·뮤즈·콘텐츠' 삼박자가 하나의 스토리를 형성하며 자연스럽게 제품과 어우러져 서로 상승작용을 일으켰다는 평가다.


지난해 11월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고객들과 특별한 콘텐츠로 만나는 공간으로 운영한 것도 주효했다. 이처럼 오프라인 상 유니크한 콘텐츠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 W컨셉 등과 손잡고 캠크닉 테마의 온라인 팝업을 꾸준히 진행, 온-오프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시도로 브랜드 이슈화 및 볼륨화를 꾀해 기대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


올 FW시즌에는 MZ세대와 셀럽들이 선호하는 니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스웨터·베스트·가디건 같은 니트류가 주력이 되고 아우터·액세서리까지 망라한 다양한 콜래보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다.특히 하반기에도 더현대서울, 롯데월드몰 등 핵심상권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바람몰이에 나설 방침이다.


남성복 '티아이포맨'

◇ 티아이포맨
2007년 론칭돼 올해로 15년차를 맞은 남성복 '티아이포맨'은 스타일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건강한 생활 방식을 제안하며 고객들과 경험 및 가치를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MZ세대 타겟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변신한 티아이포맨은 올 SS시즌 주력 아이템인 셋업 라인과 가디건 라인에 대한 반응이 좋아 매출에 청신호를 켜고 있다.


MZ세대 관심사인 아트 협업에도 적극적인 티아이포맨은 지난달 성수동 서울숲 인근 카페에서 드로잉 아티스트 '리곡'과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도 MZ세대들이 즐겨찾는 핫플레이스에서 팝업을 이어가는 한편 새롭게 수입하는 해외 바잉 브랜드를 편집 형태로 구성, 주요 백화점을 통해 팝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티아이포맨은 상품의 변화를 주도할 디자인실에 김선희 실장을 영입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조만간 김 실장은 전반적인 상품 업그레이드 작업과 함께 메인 상품 외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명확히 드러내면서 트렌디한 비주얼을 보여줄 수 있는 '퀼팅 라인' 같은 간절기 스팟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벳블랑' 뮤즈 젤라비

◇ 코벳블랑
'코벳블랑'은 올 SS시즌 인플루언서 '젤라비'를 내세운 상큼발랄한 스타일링을 전개하며 더욱 친근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떠오른 데님 원피스·팬츠류를 중심으로 컬러감이 돋보이는 시원한 니트웨어와 매력적인 디테일의 블라우스, 가벼운 소재감의 원피스 등이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꼽힌다.


올 FW에는 온라인 특화 브랜드에 더욱 집중하면서 플래그십 스토어인 파르나스몰 매장 안에 '입어보기 코너' 구성 등 고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콘텐츠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프리미엄 니치 향수 '에타페'

◇ 에타페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 '에타페'는 올가을 본격적인 라인 익스텐션에 돌입한다. 기존 보태니컬 퍼퓸 라인에 이어 오는 8월 중 'Bon Voyage' 컨셉의 핸드크림 3종을 출시한다. 이어 10월엔 바디&핸드워시 크림 제품을 내놓고, 1차 샤쉐 5종을 완판한데 힘입어 업그레이드 버전의 2차 뉴 퍼퓸 샤쉐를 선보일 예정이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