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디렉터, 그들이 궁금하다1

2022-07-01 서재필 기자 sjp@fi.co.kr

남재희 ‘크로스드레슬리’ 디렉터


패션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단순 스타일을 소개하고 알리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브랜드를 선보이는 Z세대 디렉터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이 가진 젊은 감각과 소통력이 더해지면서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Q / '크로스드레슬리'는 어떻게 론칭하게 되었나?
20살 때 쇼핑몰을 시작했는데, '챔피온' '칼하트' 같은 해외 브랜드를 수입해서 판매했다. 자본이 많지도 않아서 대물량을 사입하기도 어려웠고, 다른 병행수입 업체들이 등장하면서 가격경쟁에서 밀렸다. 그러다가 더 합리적인 가격에 더 좋은 옷을 팔 수 없을까 하는 고민을 했고, 그에 대한 해답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다. 


Q / 기획과 생산 과정이 궁금하다.
일반 브랜드들처럼 시즌을 두고 기획하는 것보다 그때그때 영감을 얻을 때마다 아이템을 내놓는다. 내가 입고 싶은 옷들을 만드는 것이 중심이고 여기에 SNS나 블로그 등 팔로워들이 '이런 옷은 어때요?' '이런 것도 만들어주세요' 하는 반응에서도 영감을 얻곤 한다. 생산은 프로모션으로 진행한다. 쇼핑몰을 운영할 때부터 5년 정도 관계를 쌓은 부산 공장 사장님이 계신다. 때문에 원하는 원단이나 부자재는 말씀만 드리면 바로바로 구해주시고, 샘플도 대략적인 이미지만 전달해도 알아서 척척 제작해주신다.


Q / 디렉터이자 인플루언서 역할도 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라는 점이 브랜드 성장에 도움이 되는지?
규모가 큰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에 큰 비용을 할애하기 어렵다. 그래도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보니 그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캐치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들과도 꾸준히 협업하면서 재미있는 요소들을 만들어내다보니 마케팅 효과가 나오는 것 같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재봉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