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G코리아, 글로벌 문화 담은 감성 콘텐츠 채널

2022-06-01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제이앤지코리아(대표 김성민)가 지난 2019년 인수한 '채널JNG'는 글로벌 우수 드라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중심 편성으로 글로벌 문화 콘텐츠 전문 채널을 지향한다. 패션 기업과의 연결고리를 위해 인수 1년 만에 채널명을 '위라이크'에서 '채널JNG'로 변경했다.


패션기업이 콘텐츠 제작사를 운영하는 것은 결코 쉬운 투자가 아니다. 막대한 콘텐츠 제작 비용에 유선 채널 확보, 그리고 방송 송출비용까지 고려한다면 브랜드 론칭이 더 쉬울 수도 있다. 또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가 수익과 상관되기 때문에 시청률에 대한 압박까지 가져가야 한다.


JNG코리아는 '채널JNG'가 케이블 채널이지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위대한 세기, 상견니, 암련:귤생회남, 십년삼월삼십일 등 글로벌 채널을 수입해 유통하고 있다. 또 자체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마을을 걷다>, <디스이즈골프>, <배틀코덕쇼> 등이 대표적이다.


채널JNG는 프로그램 제작에 상당한 비용이 드는 만큼 자사 패션 브랜드 '지프' '유타' 등과의 협업을 통해 윈-윈 효과를 노리고 있다. 골프 예능 프로그램인 <디스이즈골프>에는 가수 구본승, 오종혁과 박진희 프로, 황보미 아나운서가 출연하는데 골프웨어 '유타'로 제작지원을 해 노출 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 이번 시즌 대표 프로그램으로 <마을을 걷다: 정보석의 섬마을 이야기>를 방송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호응이 높아 벌써 세번째 시즌을 맞고 있다.


배우 정보석이 직접 느낀 아름답고 소박한 정취를 담백하게 전하는 아날로그 감성 에세이 <마을을 걷다>는 첫편 보길도편이 방영된 후 감성적인 템포와 미술적인 영상미로 호평을 얻었다. 또 프로그램 직접 제작과 함께 패션 브랜드 '지프'와 '유타'의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있다. 데뷔 36년을 맞은 배우 정보석의 캐스팅과 우리나라 섬과 섬 사람들을 담은 감성 힐링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채널JNG는 KT올레, SK BTV, 스카이라이프, 티브로드, 딜라이브, 서경방송, 웨이브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재봉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