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자사몰 활성화 고민 ‘그루비’로 해결

2021-12-29 한지형 기자 

AI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통해 고객 충성도 및 매출 확대 견인

시선은 ‘그루비’를 통해 고객의 성향 및 소비 패턴에 따른 상품 자동 추천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발 빠르게 대응해 온 글로벌 패션 기업 시선인터내셔널(대표 신완철, 이하 시선)이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의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하고 자사몰 육성에 더욱 힘을 쏟기로 했다.


‘그루비’를 도입한 시선은 자사몰에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개인의 성향 및 소비 패턴에 따른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또한, 고객의 쇼핑 니즈를 반영하여 맞춤화된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 및 매출 확대를 견인하겠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시선의 자사몰은 전체 브랜드 상품과 더불어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프리오픈, 아웃렛 상품까지 아우르는 토털 브랜드몰 개념으로 운영됐다. 특히 룩북과 스타일링 사진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과 함께 소개하며 브랜드 콘텐츠를 풍부하게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시선 그룹 관계자는 솔루션 도입 배경에 대해 "자사몰의 경쟁력을 고민하는 브랜드 입장에서 개인화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국내 유수의 중·대형 기업들에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준 높은 완성도와 신뢰도를 검증받은 그루비 솔루션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그루비 고객 성공팀이 솔루션 도입 후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이다.


한편, ‘그루비’는 롯데홈쇼핑 등 대기업 쇼핑몰과 복지 플랫폼인 베네피아 외 바바더닷컴, 노스페이스, 파스텔몰, 휠라, 더에이몰, 쑈윈도, 크리스몰, 원더브라, 바닐라닷컴, 제이에스티나 등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 또는 종합몰 사이트에 적용되어 구매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환율 및 매출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