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 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와키’, 오프라인까지 접수

2021-12-24 김우현 기자 whk@fi.co.kr

골프 스튜디오 더프라자골프 삼성점에 ‘와키 룸’ 조성...MZ세대 취향저격

산타로 변신한 '와키' 이모티콘 16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의 악동 캐릭터 ‘와키’가 오프라인 공간에 등장했다.


와키(WAACKY)는 왁을 대표하는 공식 캐릭터로서 ‘WAG IT!’에 어원을 두고 ‘꾀가 많은’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난기 많은 와키는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하여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주는 캐릭터다. 왁은 2016년 런칭 이후 시즌마다 다른 콘셉트에 맞춰 다양하고 차별화된 와키 이모티콘을 선보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왁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와키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최근에는 골프 프리미엄 스튜디오 ‘더 프라자 골프'와 협업을 통해 ‘와키 룸'을 구성했다. 브랜드의 대표 캐릭터인 와키를 활용해 왁만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중요시하는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의욕이다.


더 프라자 골프 삼성점에 조성된 '와키 룸'


골프 스튜디오의 ‘와키 룸’은 코스 위 홀컵에서 튀어나오는 와키와 친구들을 형상화한 3D 오브제를 적용해 재미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에는 인증하고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와키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캐릭터에 열광하는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이 공간은 벌써부터 SNS 상에서 화제가 될 정도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중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골프 스튜디오 시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MZ세대 영 골퍼들과 좀 더 가까운 접점을 찾기 위해 와키 룸을 기획한 것”이라며 “내년에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캐릭터 마케팅으로 골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왁은 연말연시를 맞아 산타로 변신한 와키 이모티콘 16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으며, 내달 19일까지 코오롱몰에서 4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이번 이모티콘은 ‘와키 인 홀리데이'란 테마로 골퍼들이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산타가 된 와키는 크리스마스 및 새해 인사 때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와키 룸 포토존에서 MZ세대들이 인증샷을 찍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