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소재 개발 ‘커버써먼’. 중기부 장관상 수상

2021-12-22 한지형 기자 strong711@naver.com

‘필로우디’, ‘히트팩’ 등 대표 상품 펀딩도 성공적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한 커버써먼은 '에어', '히트' 등 스마트 소재를 자체 개발해 패션상품에 접목시켰다.

패션 테크웨어를 기반으로 연구하는 커버써먼(대표 이재호)이 지난 16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가 주최하는 ‘2021 벤처 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벤처 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대한민국 혁신성장 주역인 우수한 벤처기업과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커버써먼은 기업 부설연구소에서 ‘에어(Air)’와 ‘히트(Heat)’ 스마트 소재를 자체 개발했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 목베개와 후디를 일체화한 ‘필로우디(Pillowdy)’, 원단과 원단 사이에 발열 기능을 삽입해 간단한 충전만으로 보온 효과를 얻는 ‘히트팩(Heat pack)’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필로우디’는 해외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를 통해 첫선을 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국내에서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더불어 ‘히트팩’을 접목시킨 의류 제품에서도 또 한 번 높은 펀딩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 ‘에어 키트(Air Kit)’를 납품했으며, 다방면으로 높은 활용성이 있어 패션뿐만이 아닌 캠핑, 레저, 의료 기기 등 다양한 국내외 기업과 브랜드에서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이재호 커버써먼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은 회사와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단순한 패션을 넘어 일상에 필요한 부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꾸준히 발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