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디’, 애슬레저 이어 가방까지 섭렵

2021-12-21 서재필 기자 sjp@fi.co.kr

스트리트 감성과 데일리 백으로 활용 가능한 ‘널디백’ 출시

'널디'가 2022년을 겨냥해 MZ 여성들을 위한 가방 라인을 론칭했다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에서 전개하는 '널디'가 스트리트 감성을 담은 가방 라인 '널디백(Nerdy bag)'을 선보인다.


내년이 더욱 기대되는 '널디백'의 첫 번째 컬렉션은 'Cross the bag'이란 주제 아래 호보백, 버킷백, 파우치, 크로아상백, 카메라백 2종 등 여성 고객들을 위한 가방을 기획했다. 숄더 스트랩이 내장되어 있어 크로스백으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널디백은 1월 중 백팩을 중심으로 한 유니섹스 라인업도 출시 예정이다.


첫 컬렉션답게 트렌디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한 데일리백 콘셉이 돋보인다. '널디'의 시그니처인 DNA 모노그램이 담긴 자가드 소재와 시즌 컬러로 완성했다. 기성복 대비 1~2인치 큰 오버사이즈를 기반으로 '편하면서도 힙한' 감성을 추구해온 '널디'의 기존 제품들은 물론, 출근룩, 스쿨룩 등 다양한 OOTD 스타일링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이번 '널디백' 기획은 코로나 이슈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며 심플한 디자인의 미니백 수요가 증가하는 키워드 검색 데이터에 기반했다. 베이직한 크로스백은 물론, 물건을 넣고 빼기 편한 버킷백, 호보백이 주요 타겟인 MZ세대에게 인기라는 점에 착안, '스트리트 패션을 추구하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이번 컬렉션을 낙점한 것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재택과 출근을 반복하는 직장인 여성들에게도 간편하고 부담없이 소지할 수 있는 '힙한 데일리백'이 제격이라고 생각했고, 이를 통해 기존 의류/악세서리 제품들과 함께 널디만의 '셋업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널디백 론칭은 2021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널디'의 카테고리 확장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시그니처 아이템 '널디 NY 트랙수트'를 비롯해 스니커즈 라인 '젤리그'와 컨버스 소재를 콜라보한 '젤리그 컨버스', 지난 11월에는 스트리트 감성의 애슬레저 라인 '널디핏(nerdyfit)'을 론칭했다. 이외에도 펫팸족(Pet+ Family)의 증가에 따라 세분화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 펫 웨어 라인 '널디펫(Nerdy Pet)'도 출시하며 겨울철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펫 트윈 룩'을 제안하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