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입맛대로 골라쓰는 ‘마이픽 쿠폰’ 출시

2021-12-15 서재필 기자 sjp@fi.co.kr

‘마이픽 쿠폰’ 통해 베스트 상품 노출 및 신규 고객 확보 가능

지그재그가 이용자가 직접 골라 쓰는 ‘마이픽 쿠폰’ 출시했다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이용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쿠폰 서비스 '마이픽 쿠폰(My Pick Coupon)'을 출시했다.


'마이픽 쿠폰'은 판매자가 매주 최대 30% 할인율을 적용해 발급한 쿠폰들 중 이용자가 구매하고 싶은 스토어를 직접 골라 쿠폰을 발급받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본인에게 필요한 할인쿠폰만 받을 수 있어 실용적이고, 판매자는 자사 상품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에게 쿠폰을 발급하며 신규 고객과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이용자는 마이픽 쿠폰 스토어 라인업 중 선호하는 3곳을 선택해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스토어 라인업은 매주 월요일 00시에 업데이트되며, 일요일 자정 전까지 발급 및 사용 가능하다. 할인쿠폰은 선택한 스토어의 상품 합계금액을 기준으로 조건 충족 시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스토어가 없을 경우 이용자가 직접 마이픽 쿠폰 발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토대로 라인업을 선정한다.


마이픽 쿠폰은 판매자에게도 차별화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 지그재그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인 탭과 마이 페이지 배너 등에 노출돼 신규 고객 유입을 유도하며, 스토어에 관심을 갖고 쿠폰을 선택한 이용자에게 베스트 상품을 전면으로 노출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마이픽 쿠폰 참여 시기도 판매자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마이픽 쿠폰'은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보통의 할인쿠폰과 달리 이용자가 원하는 쿠폰을 직접 골라서 받고, 원하는 쿠폰이 없으면 스토어에 요청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쿠폰 서비스"라며 "추후 지그재그의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쿠폰에도 적용해 취향이 잘 맞는 이용자와 판매자가 연결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