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접수한 AI ‘그루비’, 교육업계도 진출

2021-12-15 한지형 기자 strong711@naver.com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사이트에 적용

'이투스'는 ‘그루비’를 통한 개인화 타겟팅으로 클릭률 85%, 구매전환율 16%를 달성했다.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지난 14일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마테크(마케팅+기술) 솔루션 ‘그루비’를 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사이트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투스 사이트에 적용된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 등이 탑재된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이투스’는 사이트에 방문하는 수험생 회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AI·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더불어 ‘이투스’는 개인화 서비스의 일환으로, 자사 플랫폼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행동에 기반하여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안내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이투스가 그루비를 활용해 과거 특정 기간 상품 페이지 방문 이력이 있으나, 신규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클릭률은 약 85%, 구매전환율은 약 16%에 이르는 성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투스교육 온라인사업본부 노재규 상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인공지능 등 IT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그루비의 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사이트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과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인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최근 교육업계에서도 ‘그루비’를 주목하고 있다.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봉교 이사는 "그루비는 중·대형 규모 온라인 쇼핑몰의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됐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솔루션 도입 후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이라며, “최근 교육업계에서도 관심이 큰 만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루비’ 솔루션은 롯데홈쇼핑 등 대기업 쇼핑몰과 복지 플랫폼인 베네피아 외 휠라코리아, 파스텔몰, 더에이몰, 쑈윈도, 크리스몰, 시선인터내셔널, 노스페이스, 원더브라, PXG, 알렛츠, 앰배서더 호텔 등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 또는 종합몰 사이트에 적용되어 구매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환율 및 매출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