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가 만든 소호몰과 스튜디오 이색 협업

2021-08-26 서재필 기자 sjp@fi.co.kr

반하루 X 산호맨숀 콜래보... 증명사진 코디 꿀팁 공개

쇼핑몰 반하루 대표겸 모델 '초록' 증명사진 코디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온라인 소호몰 '반하루'와 사진 스튜디오 '산호맨숀'의 이색 협업을 성사시켰다.


반하루와 산호맨숀 협업 첫 콘텐츠는 유튜브 영상이다. 지그재그는 '반하루 X 산호맨숀' 협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떠오른 증명사진 찍기 트렌드에 맞춰 인생 증명사진 촬영법을 알려주는 영상을 지그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반하루 대표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초록'이 직접 산호맨숀에 방문해 증명사진 촬영을 위한 의상과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배경 색상에 따른 코디, 사진 잘 나오는 메이크업과 표정 팁 등 모델이 전하는 촬영법을 전했다.


협업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반하루 단독 기획전도 진행한다. 유튜브에 소개된 상품을 포함해 반하루의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들은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으로 받을 수 있으며, 기획전 추천 코디 상품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산호맨숀 증명사진 촬영권'도 증정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증명사진으로 자신을 표현하려는 트렌드에 따라 인생 증명사진을 찍고자 하는 MZ세대를 겨냥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완성할 수 있도록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고 촬영 팁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그재그는 최근 입점 셀러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 중 셀러간 협업은 새로운 이슈를 만들어 MZ 세대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마케팅 효과를 주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쇼핑몰 '업타운홀릭'과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의 콜래보 라이브를 진행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