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위한 허브 역할 충실

2021-03-31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이동환 디홀릭커머스 대표


2001년 국내 이커머스 마켓을 시작할 때부터 한정된 규모의 국내시장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일본, 중국, 영어권 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이 글로벌중심의 이커머스 회사로 자리매김하게 된 원동력이었고 디홀릭커머스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사업형태라 생각한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을 진출함에 있어 어느 시장을 선택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떤 시장을 공략하던지 '고객우선주의' 원칙을 지킨다면 어려울 것이 없다고 자신한다. 우리가 타겟으로 하는 소비 시장을 분석하고 그들의 니즈에 맞춰 고객관계를 탄탄하게 유지할 수 있다면 트렌드, 언어, 소비성향의 차이는 무의미하다.


일본 역시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 정책으로 고수해 전체 매출의 50%가 재구매 고객 매출일 만큼 충성도가 높게 나오고 있다.


중국에서는 알리바바 티몰이 막강 파워를 자랑하고 징동닷컴, 샤오홍슈, 모구닷컴과 같은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하지만 '쓰상치이'가 K패션의 인기를 등에 업고 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다면 충분히 독자적인 플랫폼 시장을 구축할 수 있다. 지난 10년 동안의 자체 플랫폼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145만 회원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어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재진입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사업처럼 수익을 낼 수 있는 e비즈니스 구조를 만드는 것이 지금 우리의 가장 큰 바람이고 국내 패션, 뷰티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글로벌 진출의 가장 적합한 파트너 회사가 되고자 한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경식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