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숏폼 콘텐츠 위한 B2B 서비스

2021-03-01 황연희 기자 yuni@fi.co.kr

차주환 ‘클로넷’ 대표


'클로넷'은 B2B2C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한다. 1차적으로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역할을 하고 있지만 2차적으로 입점 브랜드를 위한 숏폼 동영상 콘텐츠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숏폼 동영상 콘텐츠라는 형식도 중요하지만 어떤 콘텐츠의 숏폼 동영상인지가 고객들의 클릭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차주환 대표는 "숏폼 동영상은 대부분 유저들이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고 반복 시청률이 높으며 시청자 90% 이상이 노출된 착장을 인지하는 장점을 갖는다. 지난 1년 동안 수천여개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유저들의 클릭률, 시청시간, 구매전환율, 재시청률이 높은 콘텐츠를 분석했다. 입점 브랜드들이 숏폼 동영상을 쉽게 제작, 편집하고 이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이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로넷'은 나아가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이미 클로넷 브라질, 중국 수출에 성공했으며 국내 입점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이 가능한 브릿지 역할을 계획하고 있다.



 
 

커버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1길 6 (마곡동 790-8) 메이비원빌딩
대표자: 황상윤 사업자등록번호: 206-81-1806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서울강서-0922호
대표번호: 02-3446-7188 팩스: 02-3446-744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재봉

FASHION INSIGHT

Fashion Insight는 패션인과 패션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스마트 리테일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새로운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한국 패션기업과 브랜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