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통합관리솔루션 ‘샵링커’ 주목

2020-01-01 이은수 기자 les@fi.co.kr

차별화된 서비스 구축

서비스 안정성 + AI기술 접목

네모커머스(대표 이승목)가 전개하는 온라인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샵링커’(Shoplinker)’가 주목을 받고 있다.


2006년에 론칭한 ‘샵링커’는 서비스 안정성과 차별화된 기술력, 전문성을 기반으로 13년이란 기간 동안 이 분야에서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4200여개의 고객사가 사용, LVMH ‘아디다스’ ‘랄프로렌’ ‘언더아머’ 등 글로벌 브랜드부터 국내 대기업, 소호 브랜드까지 ‘샵링커’를 이용하고 있다.


김윤상 네모커머스 이사는 “‘샵링커’는 2004년 동대문 상인들의 온라인 진출에 힘을 보태고자 시작한 서비스”라며 “출시 초기만 하더라도 ‘샵링커’와 비슷한 모델이 많지 않았지만 최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김 이사는 “판매 중개 서비스는 여러 채널에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실시간 정보 수집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샵링커’는 관계사를 통해 앞선 기술력을 접목시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샵링커S’, ‘샵링커 플러스’ 서비스 주목


최근 이 회사는 전자상거래 시장 변화에 대응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오리지널 ‘샵링커’의 핵심 기능만 골라 담은 ‘샵링커S’가 대표적인 사례다.


‘샵링커S’는 기존 ‘샵링커’의 필수 기능만 탑재해 상품 등록 및 관리 속도가 빠르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중개 채널에 등록된 고객 의견과 송장번호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샵링커S’는 관계사인 한국정보공학으로부터 이커머스와 IoT분야에서 AI 기반 빅데이터 기술 개발을 접목했다. 이와 함께 매출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샵링커플러스(Plus)’를 개발해 서비스를 출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샵링커플러스’는 다수의 쇼핑몰에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셀러들의 매출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자동으로 분석해 판매효율을 올릴 수 있는 판매관리 및 마케팅 툴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솔루션의 핵심 기능인 정산현황 조회, 가격 모니터링, 상품 노출 조회기능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이 매일 주문 확인, 배송처리 등의 바쁜 업무에 밀려 놓치기 쉬운 관리 포인트를 찾아 제공하고 있다.


김 이사는 “상품이 고객들에게 노출되고 있는지, 책정한 가격이 시장의 가격변동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는지, 각 쇼핑몰마다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를 다양한 시각화 도구를 통해 제공, 빠르게 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판매자들의 경영 판단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샵링커 플러스’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분석한 ‘커머스 인사이트’, 각 쇼핑몰별 인기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일목요연하게 조회할 수 있는 ‘베스트상품’, 쇼핑몰별 판매현황을 비교 분석한 ‘쇼핑몰 비교’, 최근 베스트 상품에 많이 등장하는 인기 키워드를 워드 클라우드 형식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핫키워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샵링커’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향후 모든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 대상으로 이용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샵링커’가 서비스 안정성과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접목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

커버
검색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