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 앵콜 전시
2019-08-30이은수 기자 les@fi.co.kr
DDP 배움터 2층 디자인박물관에서 열려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과 런던디자인뮤지엄이 공동 주최하고 지아이씨클라우드(대표 김화정) 주관으로 진행되는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HELLO, MY NAME IS PAUL SMITH)가 앵콜 전시에 들어간다.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HELLO, MY NAME IS PAUL SMITH)'는 폴 스미스가 디자인한 의상, 사진, 페인팅, 오브제 등 약 540여 점과 수십 년간 수집한 명화, 팬들의 선물, 2019 봄여름 컬렉션 의상 등 1,500점을 선보이는 전시이다.


전시의 주요 테마는 3mx3m 남짓한 아주 작은 첫 번째 매장인 영국의 노팅엄 바이어드 레인 1호점을 그대로 전시장 내부에 재현한 것이다. 폴 스미스가 세계 여행을 하며 모은 책, 자전거, 기념품, 팬들에게 받은 선물로 가득 채워진 디자인 스튜디오와 사무실을 재현해낸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창조, 영감, 컬래버레이션, 위트와 뷰티가 어우러진 폴 스미스의 머릿속을 떠다니는 듯한 미디어 공간 구성을 통하여 관람객들로 하여금 그의 세계 속으로 떠나는 여행 같은 전시를 선사한다.


한편, 전시는 9월 29일까지 DDP 배움터 2층 디자인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전시 앵콜을 기념하여 주관사인 지아이씨클라우드에서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