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골프 3인방, 3가지 색깔로 F/W시즌 맞는다
2019-08-28서재필 기자 sjp@fi.co.kr
'잭니클라우스' '엘로드' '왁'… 따로 또 같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어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3개의 골프 브랜드 '잭니클라우스' '엘로드' '왁'이 이번 시즌 각 브랜드별 헤리티지를 강조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골퍼 공략에 나선다.

◇ '왁'…개성 넘치는 상품 및 포지셔닝 확장에 주력


'왁'은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바탕으로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 시장의 포지셔닝 확장에 주력한다. 이번 시즌에도 승리를 부르는 '왁키' 캐릭터의 재미있는 스토리를 활용한 캐시미어 라인(왁키미어)의 구성을 확대 출시한다. 왁키미어는 골프 라운드 뿐만 아니라 데일리 웨어로도 활용이 좋은 아이템으로, 이를 통해 왁키를 사랑하는 WAAC 매니아들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또 LPGA에서 활약중인 허미정, KLPGA의 김지현, KPGA의 이태희, 문도엽 등 후원 선수들의 연이은 우승으로 최고의 기능성을 입증한 '윈-핏(WIN-FIT)' 라인과 보온 기능성을 한층 강화한 '윈-핏 프리미엄(WIN-FIT PREMIUM)' 아이템으로 상승세를 이어간다. 충전재를 적용하면서도 절개 및 배색 디자인으로 날씬한 핏을 선사해 젊고 스타일리시한 골퍼의 겨울 라운드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왁'은 내달 초 도산대로점 오픈을 계기로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올 F/W 시즌에 백화점 7개 매장(롯데 전주, 롯데 울산, 롯데 서면, 신세계 하남, 신세계 마산, 신세계 대구, 신세계 영등포점)을 추가 오픈하는 '왁'은 독창적인 컨셉과 차별화된 컨텐츠로 무장한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왁' 2019 FW 이미지


◇ '잭니클라우스'…헤리티지 기반 액티브 시니어 타겟층 겨냥


'잭니클라우스'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타겟으로 한다. 여유롭게 골프를 즐기고 여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도 출시한다. 특히 전설의 골퍼 잭니클라우스를 연상케 하는 '패스파인더(PATHFINDER)'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잭니클라우스 선수가 직접 골프 코스를 설계 할때 비, 바람 등 자연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틈틈이 비즈니스 미팅에도 참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경량 스마트 재킷이다. 또 필드를 벗어난 여성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아너스' 그룹도 강화한다. 올 S/S시즌부터 야심차게 선보인 여성 라인으로 모던하면서도 품격 있는 디자인을 강조해 반응이 좋다.


'잭니클라우스'는 헤리티지를 강화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지난 6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새단장 오픈했다. 이 곳을 미국 오하이오주 잭니클라우스 뮤지엄에서 직접 공수한 골든베어 인형과 잭니클라우스 선수가 즐겨 쓰는 마스터스 대회 상징 컬러인 옐로우&그린 골프캡으로 꾸며 지나는 이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잭니클라우스' 2019 FW 이미지


◇ '엘로드'…프레스티지 골퍼 위한 프리미엄 상품군 구성


'엘로드'는 프리미엄 용품 아이템을 강화한다. 기존 골프웨어에서 보기 어려운 고급 뱀가죽 소재를 사용한 가방을 새롭게 출시한 것.


이 제품은 필드에서 고급스러운 룩을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템으로, 프레스티지 여성 골퍼들을 겨냥해 서울 강남권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또 스페인의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인 '로투쎄(LOTTUSE)'의 골프화를 직수입해 선보인다. 라운딩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기능성 방수 가죽을 사용한 제품으로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감이 특징이다.


10월 중에는 천안 우정힐스CC에서 엘로드 인비테이셔널 골프 대회도 진행한다. VIP 고객 대상으로 초청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리미엄한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잭니클라우스'와 '엘로드' 모두 골프를 즐기는 온라인 고객을 위해 단독 상품 비중을 강화한다. 먼저 '잭니클라우스'는 브랜드의 상징인 골든베어 로고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상품으로 구성된다. '엘로드'는 올 S/S시즌 '팀 코리아' 라인 출시 이후 온라인 구매 고객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온라인 단독 상품 비중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달부터 국내 최고 골프 교습가 임진한 프로가 진행하는 SBS골프 '임진한의 터닝포인트' 협찬을 계속 이어간다. 현재 전국투어 형태로 전국 5개 지역 참가자들을 직접 만나 레슨을 진행,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엘로드' 2019 FW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