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쿤스트’, 브랜드 리뉴얼 단행
2019-08-28서재필 기자 sjp@fi.co.kr
브랜드 로고 및 유통 변화… 효율성 강조


어썸브랜드(대표 이두진)에서 전개하는 '이스트쿤스트'가 이번 가을ㆍ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리뉴얼에 나선다.


'이스트쿤스트' 2019 FW 에디토리얼 룩북


'이스트쿤스트'는 미니멀한 감성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청바지, 반소매 티셔츠 등이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이번 2019 가을ㆍ겨울 시즌을 기점으로 베이직한 상품을 탈피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봄ㆍ여름 시즌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MT, MUSTARD와 협업한 컬렉션을 통해 아트웍 프린팅 티셔츠 등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로고에도 다소 변화를 줬다. 소문자 ist kunst에서 웹과 모바일에서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타이포 디자인인 대문자 ISTKUNST로 변경했다.


이에 맞춰 유통 전개 방식도 효율적인 방향으로 수정한다. 온라인은 무신사와 공식 온라인스토어에 집중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원더플레이스, 에이랜드, 바인드, 어라운드더코너, 커먼그라운드 등 효율이 높은 편집숍 위주로 전개한다.


이외에도 대만 유명 셀렉숍 '니하오'의 플래그십스토어 입점에 이어 올 하반기 일본 온라인 편집숍에 입점하는 등 해외 판로 개척에도 역량을 쏟을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