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웍스, 스포츠 브랜드 ‘하이텍’ 국내 도입
2019-08-26황연희 기자 yuni@fi.co.kr
HTS74 ․ 하이텍 스포츠웨어 라인 구성
모던웍스가 '하이텍' 스포츠 국내 독점 수입,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모던웍스(대표 김진용)가 최근 스포츠 브랜드 ‘하이텍(HI-TEC)’의 국내 독점 수입,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브랜드를 론칭한다. 

영국에서 출발한 ‘하이텍’ 스포츠는 1974년 Frank van Wezel에 론칭된 브랜드로 최초 개발 제품인 Squash Classic은 가볍고 편안한 스쿼시 슈즈 스타일로 전세계 2천만족 이상이 판매된 제품이다. 40년 이상의 신발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럽 최고의 신발 메이커로 성장했으며 전세계 100여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금은 슈즈뿐만 아니라 어패럴, 테그놀로지, 헤리티지 등의 풀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다.

‘하이텍’은 초경량 하이킹용 부츠 SIERRA LIGHT, FBI에 공급됐던 Magnum Classic 부츠, 마라톤 러닝 슈즈 Silver Shadow, 세계 최초로 Air Ball 공법을 장착한 Badwater146 등의 기능성 모델을 만들어 내며 슈즈 전문 브랜드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하이텍’은 HTS74 라인과 하이텍 스포츠웨어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HTS74 라인은 스포츠와 스트리트 웨어의 콜래보레이션 컨셉으로 프리미엄 스니커즈 라인과 하이텍 오리지널 헤리티지 라인의 결합체다. 기능성 스포츠 신발과 현대 패션 스니커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HTS74 라인은 판매가 50만원대의 고가 제품으로 직수입만으로 전개하여 명품 편집숍과 면세점 위주로 전개한다. 


스포츠와 스트리트 웨어의 감성을 믹스한 '하이텍' 스포츠

하이텍 스포츠웨어 라인은 아웃도어 크로스오버를 컨셉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도시와 아웃도어에서 동시에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컬렉션이다. 20만원대 이하의 어포더블 라인으로 대중적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모던웍스는 오는 2021년부터 신발과 의류의 라이센싱으로 추가 사업을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하이텍’ 온-오프라인 사업을 위한 별도의 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하이텍’ 글로벌 본사는 올해 러시아 디자이너 Gosha Rubchinskiy와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하여 도버스트리트 모든 매장에 출시했다. 국내에서도 ‘하이텍’ 헤리티지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셜 컬렉션 라인과 젊은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래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