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 격자 모양 건축물과 어우러져 느낌 있네~
2019-08-14서재필 기자 sjp@fi.co.kr
올 F/W 화보…정은채 모델 내세워 'The Grid' 테마 페미닌 시크룩 제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구호’가 브랜드 뮤즈인 배우 정은채와 함께 촬영한 ‘더 그리드(The Grid)’ 테마의 화보를 공개했다.


‘구호’의 올 F/W 시즌 컨셉 ‘더 그리드’는 ‘격자’를 의미한다. 자로 잰 듯 정확하게 공간을 나누는 모티브에서 영감을 얻었다. 격자무늬를 주름으로 해석하거나 니트 조직으로 개발한 아이템을 비롯 전체적으로 시크한 분위기의 재킷, 니트, 코트 등 다양한 아이템이 선보인다.


격자 모양 건축물과 어우러져 컨셉을 극대화한 ‘구호’ 올 F/W 화보

‘구호’는 이번 화보를 격자 모양의 건축물에서 촬영함으로써 시즌 컨셉을 극대화 했다는 평이다.


‘구호’는 밍크 포켓으로 포인트를 준 야크 혼방 카디건과 플레어 니트 팬츠를 함께 제안했다. 상하의를 그레이 톤으로 통일해 시크한 느낌을 주는 동시 여유로운 핏을 강조했다. 특히 팬츠 밑단에는 더 넓게 변형한 주름을 적용해 유니크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가 돋보이는 캐시미어 코트도 선보였다. 캐시미어 100% 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보온성을 갖췄으며, 양 옆의 포켓 디테일로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다.


‘구호’는 이번 시즌 슈트 컬렉션인 ‘에딧(Edit)’ 라인을 좀 더 유니크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오버랩 재킷과 배기 팬츠를 셋업 슈트로 출시해 격식을 갖춘 듯 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동시에 표현한다. 여기에 은은한 체크 패턴의 울 혼방 재킷과 스커트도 함께 선보였다.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은 테일러드 카라와 플랩 포켓 디테일을 더해 멋스럽게 보이고, 스커트는 자연스럽게 퍼지는 실루엣이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게 한다.


김현정 디자인 디렉터는 “올 F/W에는 정확한 비율을 보여주는 ‘더 그리드’ 테마를 구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반영했다”며 “세련된 실루엣에 독특한 디테일을 더한 ‘구호’만의 컬렉션으로 여성스러우면서 시크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