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원해~? 바지닷컴으로!
2019-06-26황연희 기자 yuni@fi.co.kr
30~40대 남성들을 위한 팬츠 쇼핑몰


팬츠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 등장했다.
코넥스솔루션(대표 강원식)이 지난 5월 선보인 온라인 쇼핑몰 '바지닷컴(bajeee.com)'은 패션 아이템 중 팬츠를 전문으로 판매한다. 경쟁이 심한 상의류 중심의 쇼핑몰과 차별화하기 위해 팬츠를 메인 아이템으로 정했고 이와 코디할 수 있는 셔츠, 벨트,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30~40대 남성들을 위한 팬츠 전문 쇼핑몰 '바지닷컴'


'바지닷컴'은 '소외된 30~40대 남성들을 위한 쇼핑몰'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패션에 관심이 적은 남성들의 쇼핑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입점 브랜드는 코넥스솔루션이 전개하고 있는 '그라미치'와 '유니버셜 오버롤' '와일드띵스' '라이프' '유니페어'를 비롯해 'GOTT' '알케미 에큅먼트' 'CQR' '포터리' 등의 브랜드로 구성됐다.
이 중 '그라미치'는 특유의 편안함이 강점인 아웃도어 팬츠의 대명사로 인기를 얻고 있고 'GOTT'는 바지 미술관(Gallery of the trousers)이라는 의미에서 붙인 이름처럼 다양한 스타일의 팬츠로 구성됐다. 또 '세븐셀라'는 스트리트 감성의 조거팬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코넥스솔루션은 기존 브랜드 외에 자체 PB 상품으로 '미각팬츠'를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미각팬츠'는 좀 더 대중적인 스타일의 팬츠로 7~8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코넥스솔루션은 쇼핑몰 인지도를 높이고 타깃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바사PICK, BCS 서비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다. 바사PICK 서비스는 바지사장이 제안하는 큐레이션 솔루션이며 BCS 서비스는 30~40대 남성들의 비즈니스룩,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할 방침이다.


왼쪽부터 '그라미치', 'CQR', '세븐셀라'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