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J X POOH’, 영화 타고 인기몰이 예감
2018-11-02서재필 기자 sjp@fi.co.kr
디즈니 캐릭터 '곰돌이 푸'와 콜라보 컬렉션 4종 출시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이 전개하는 'TBJ'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와 협업한 컬렉션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TBJ'와 캐릭터 브랜드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첫 사례다. 더불어 지난 10월 3일에 개봉한 영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상영과 맞물려 더욱 눈길을 끈다.


'TBJ X POOH' 콜리보 컬렉션

한세엠케이 관계자는 "'TBJ'와 디즈니의 협업의 일환으로 디즈니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반영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자 한다"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과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영화 출시와 연관성은 없지만 긍정적인 바이럴이 진행되는 등 홍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과 함께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각 제품에는 곰돌이 푸와 더불어 티거, 이요르, 피글렛 등의 캐릭터들이 소매와 주머니, 넥라인에 포인트로 반영된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멜란지그레이, 네이비 중 선택 가능하며, 후드풀오버, 맨투맨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남녀공용으로 출시되어 10~20대 커플룩으로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고 있다. 보온성을 고려한 기모 소재로 제작되어 한겨울에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출시를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다양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TBJ X POOH'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콜라보 아이템을 구매한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디즈니 인형을 증정한다.


한세엠케이 'TBJ' 담당자는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니와의 만남으로 기여움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유니크한 제품이 탄생했다"라며 "'TBJ'는 앞으로도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패션성과 트렌디함을 가미한 히트 상품을 꾸준히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