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티아’, 다운재킷 바이럴 영상 공개
2018-10-12이아람 기자 lar@fi.co.kr
가족 구성원 통한 연령대별 다운 스타일링 제안


동진레저(대표 김정)의 아웃도어 마운티아가 중장년층부터 젊은 층까지 타깃층별 다운재킷을 소개하는 이색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주력 다운 제품인 듀란구스다운, 로지안구스다운, 비엘다운, 이맥스다운 4종을 각각의 특징에 따라 아빠, 엄마, 딸, 아들 등 가족 구성원에게 연령대별 맞춤 공략하는 내용이다. 단순하면서도 중독되는 가사를 활용해 후크송 형태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부모편인 ‘어른의 겨울은 특별하다’와 자녀편인 ‘뽀시래기를 위한 끝장 롱패딩’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부모편에서는 고급스러운 로지안다운과 가벼운 경량재킷인 듀란구스다운을, 자녀편에서는 편안한 핑크빛 롱패딩 비엘다운과 벤치다운 스타일의 이맥스다운을 소개하며 타깃층에 맞는 제품의 특징을 전면에 내세워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반복되는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시작되는 영상은 스타일부터 가격, 품질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마운티아 다운재킷 만의 장점을 심플한 가사와 재미있는 댄스를 통해 유쾌하게 풀어냈다.
‘마운티아’는 바이럴 캠페인의 일환으로 29일까지 SNS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이럴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공유하고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장순철 부장은 “최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활발해지면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층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과의 소통의 창구를 넓히고자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기존 고객층은 물론 젊은 층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