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산업학회 "패션 테크놀로지 시대를 논하다"
2018-10-12김희정 기자 hjk@fi.co.kr
FIT 인천캠퍼스 멀티컴플렉스에서 오는 27일 추계학술대회

한국의류산업학회(회장 채진미)는 ‘패션 테크: 어 리프 포어 뉴 에라(Fashion-Tech: A Leap for a New Era)’를 주제로 오는 27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의 인천글로벌캠퍼스 멀티컴플렉스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통 산업분야의 중심이 되어 온 패션산업이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IoT, 빅데이터, 5G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는 남궁진 Pivot88 대표, 성주희 클로젯셰어 대표 등 7명의 전문가를 초청해 기조강연과 특별포럼 등을 통해 심도있는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홍영민 큐포라 대표가 ‘Fashion, on Block-chain’을 주제로 진행한다. 의류 제조업체, 유통업체, 그리고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개발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및 소비자 경험 중심의 맞춤형 패션생태계 조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패션 스트림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4차 산업혁명의 패션 테크놀로지와 이를 기반으로 한 취업과 창업을 주제로 2개의 특별포럼이 이어진다.


먼저 1세션에서는 패션 스트림에서의 패션 테크놀로지에 대해서, 2세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패션 패션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취업과 창업에 대해서 전문가가 각각 주제 발표한 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