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주차 무신사 랭킹, 롱패딩·라이더 재킷 등 '인기'
2018-10-11서재필 기자 sjp@fi.co.kr
1위 '내셔널지오그래픽' 롱패딩, '비바스튜디오' 라이더 10위 신규 진입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을 웃돌면서 사람들의 옷도 점점 두꺼워지고 있다.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추위 탓에 아우터와 스웨트 셔츠로 수요가 쏠리는 모습이다.

그랩(대표 조만호)의 무신사가 발표한 10월 2주 판매 랭킹을 살펴보면, 상위 10위권 내에 롱패딩부터 라이더재킷, 크루넥 티셔츠 등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10월 2주차 1위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카이만 엑스 덕다운 벤치 다운 자켓이 차지했다. 지난주 1위 재탈환 이후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2위는 같은 제품의 카본 블랙 컬러가 차지하며 '내셔널지오그래픽' 롱패딩의 인기를 다시금 확인케 했다.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좋은 라이더 재킷도 순위권에 자리를 잡고 있다. '라퍼지 스토어'의 버핑 레더 라이더 재킷은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4위에 안착했다. '비바스튜디오'의 클래식 라이더 재킷은 이번주 10위로 신규 진입하며 국민 라이더의 위상을 보여줬다.

크루넥 티셔츠에는 '비바스튜디오'의 로케이션 로고 크루넥 인디고 블루와 블랙 색상이 나란히 5위와 6위에 자리잡았다. 인디고 블루는 지난주와 비교해 3계단 상승한 반면, 블랙 색상은 2계단 하락했다.

그 외, '아디다스' 영 원 트리플화이트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어 7위와 8위에는 '파르티멘토'의 피치스킨 트윌 재킷과 '무신사 스탠다드'의 캐시미어 블랜드 오버사이즈 싱글코트가 새롭게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