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겨울...롱다운이 더욱 절실해지는 계절
2018-09-20김희정 기자 hjk@fi.co.kr
‘휠라’ 2018 F/W 다운재킷 신제품 선보여

지난해 인기몰이를 한 롱패딩이 올해에도 겨울 트렌드를 리드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2018 F/W시즌 다운재킷 컬렉션을 내놓았다.


‘휠라’ 에이스 롱다운 재킷


이번 컬렉션은 ‘휠라 에이스 롱다운 재킷’을 중심으로 ‘라이트 롱다운 재킷’, ‘KNSB 2 롱다운 재킷’ 등 총 3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매서운 추위에도 끄떡없이 막아주는 롱한 길이감에 가볍고 포근한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강력한 보온성을 갖췄다. 다양한 컬러와 디테일을 갖춘 다운재킷 컬렉션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해 입을 수 있어 올겨울 다양하게 활용, 착용할 수 있다. 구스다운 소재임에도 20만 원대로 선보여 가격 합리성까지 갖췄다.


특히 휠라 에이스 롱다운 재킷은 ‘휠라’ 뮤즈 김유정이 화보 속에서 착용한 제품으로 등쪽 상단에 ‘휠라’ 로고로 포인트를 가미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세련된 색상에 앞면 밑 부분에 자석 디테일을 부착, 편리하게 여밈 처리해 보온성과 활동성 모두 충족시켰다. 구스다운 충전재(솜털80:깃털20)를 사용, 무릎 아래 긴 길이임에도 가볍고 포근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화이트 컬러 재킷의 경우, 잦은 사용으로 쉽게 더러워질 수 있는 소매 커프스 컬러를 블랙으로 배색 처리해 실용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디자인적 감각까지 극대화했다. 발수가공원단을 겉감으로 사용해 눈, 비가 잦은 겨울철에 안심하고 입을 수 있도록 했다.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이며, 사이즈는 85~110까지 5단위로 출시됐다. 남녀 공용으로 착용 가능해 올겨울 트렌디한 커플룩으로도 제격이다.


‘휠라’ 관계자는 “극강의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에도 롱다운의 활약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롱다운 인기가 지속되면서 컬러, 디자인 등을 변형한 다양한 롱다운과 일부 길이를 조절한 다운재킷도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