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톡톡 시장성 있는 패션 아이템을 찾아라
2018-06-01박상희 기자 psh@fi.co.kr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청년 창업 ‘패션창업인큐베이터 공모전’ 시동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션창업인큐베이터 공모전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에서 패션관련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2018패션창업인큐베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패션 비즈니스 콘텐츠 및 아이템 발굴을 목적으로 열린다. 공모전에서는 의류(1개팀), 가방(3개팀), 신발(1개팀), 액세서리(3개팀), 토탈패션 및 홈데코(2개팀) 등 10개 팀이 선정됐다. 아이템 선정 결과 최근 젊은 층의 관심이 다양한 패션관련 아이템 분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공모전'은 6개월간의 여정으로 진행된다. 5월29일 선정 완료된 팀들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시제품개발비의 지원과, 창업에 필요한 패션 창업 교육(6월 ~ 9월), 완성된 제작품에 대한 홍보, 프로젝트 완료 및 우수팀 선정(10월), 결과물 전시 및 박람회 참가(10월)의 일정이다. 참가팀 중 우수 팀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추가 지원된다.

아이템 선정에 참여한 심사위원은 "시장성과 독창성이 보이는 아이템들이 있어 기대가 크다"며 최종결과물과 사업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창업공모전을 통해 신규창업을 진행한 팀이 차세대 패션디자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사업에 참여할 경우 가산점을 주는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된다.